-
-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 - 2024년 시행 ㅣ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7월
평점 :
한글을 뗀 이후 쓰기 연습을 위한 책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 이름 써보는 책도 사봤네요. 어떤 교재든 저마다 유익이 있겠지만 국어 교과서 내용을 따라쓰는 것은 더욱 의미 있을 듯해요. 예비초등 뽀야가 이번 방학 때 해보면 좋은 교재 같아요.
이 쓰기 교재는, 2024년부터 시행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 2학년 1학기(가, 나), 국어활동 교과서 내용을 담고 있어요. 1~8단원까지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고요, 그전에 글씨 쓸 때의 바른 자세와 연필 잡는 법, 자음과 모음 하나씩 써보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른 자세로 또박또박 글씨체를 연습할 수 있고요, 각 단원이 시작되기 전에 '놀이터'로 몸 풀기(손 풀기겠네요.)가 있고요, 단원마다 낱말 따라쓰기, 문장 따라쓰기가 이어져요. 문장의 경우 출전도 나와 있어요. 예를 들면 <식물은 어떻게 자랄까?>에 나오는 문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덩굴손이 꼬불꼬불 쭈욱, 버팀대를 돌돌 감고 뻗어 가. 우아, 탐스러운 포도가 열렸어! 새콤달콤 아주 맛나. 나뭇잎이 우수수 물 위에 떠서 자라는 입가에 밥풀처럼 붙는다고 개구리밥
재미있는 문장이네요. 아이들이 해당 문장을 소리 내어 읽은 다음 천천히 써보면서 자연스럽게 맞춤법과 띄어쓰기 실력, 문장력도 기를 수 있을 듯해요. 국어 교과서는 선별된 문장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그런 문장들을 자주 읽고 쓸수록 국어 실력도 저절로 쑥쑥 올라갈 거예요.
초등 2학년 아이들뿐 아니라 1학년, 그리고 예비초등까지 볼 수 있는 교재입니다. 저학년 시기는 글씨 쓰기의 기초를 다지고 국어 실력의 기본을 다지는 때이니, 아이들의 좋은 쓰기 습관을 쌓는 데 꼭 필요한 교재를 찾는다면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학기>를 펼쳐보세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