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의 속담 권법 - 무언 도사와 비밀의 책 황룡의 속담 권법 1
서지원 지음, 김규택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속담 책이 여러 권 있는데요, 책마다 구성 방식, 담고 있는 속담 내용이 달라서 뽀야는 그 책들을 골고루 보고 있어요. 그런데 거기에 한 권 더해봅니다. <황룡의 속담 권법>이라는 책인데요, 왠지 엉뚱하면서 흥미로워 보이지 않나요?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속담!"이라는 어린이 평가단의 말이 정말 사실일까요? 확인 들어갑니다!

책 읽기를 지독하게 싫어하는 황룡은 우연히 무언 도사를 만나게 됩니다. 무언 도사는 엄청난 무술의 고수인 할머니로, 제자인 개 누리, 누리의 아이들인 꼬물원, 꼬물투, 꼬물삼과 함께 오래된 집에서 지내고 있었지요. 황룡은 무언 도사 밑에서 무술을 익히게 되는데요, 구체적으로 동물 권법이라고 해서 동물이 들어간 속담과 관련된 동작을 배워나가요.

이 책에 나오는 동물 권법은 사마귀권, 원숭이권, 개구리권, 소권, 닭권, 고래권, 거북이권, 두루미권, 호랑이권, 용권 등이 있어요. 굉장히 많지요? 가령 두루미권의 경우, 학의 특징이 나오고 관련된 속담이 소개됩니다.

학 다리 구멍 들여다보듯

학이 곡곡 하고 우니 황새도 곡곡 하고 운다.

이런 속담들의 겉뜻과 속뜻이 차례로 나와 있답니다. 단순히 권법과 속담을 소개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이 책은 황룡이 각 권법을 익혀가면서 맞닥뜨리게 되는 사건들을 그리고 있어요. 무언 도사와 쌍둥이인 수다 도사는 악당인데요, 그는 식물 권법의 달인이에요. 동물 속담과 식물 속담의 대결이 권법과 더불어 어떻게 긴장감 있게 펼쳐지는지, 직접 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다음 편을 예고하는 듯한 결말이 기대감을 줍니다. 속담 권법 시리즈로 이어지는 게 맞겠지요? 저도, 뽀야와 함께 이후 이야기를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