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시즌 3 : 4 패션왕 브레드 브레드이발소 시즌 3 애니북 4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뽀야가 브레드이발소 시즌3의 <요리조리 디저트 친구들을 찾아라!>로 재미있게 놀았는데요, 이번에는 이야기책으로 만나봅니다. 뽀야에게 아직 영상으로 보여주지는 않았어요. 텔레비전이 없어도 컴퓨터로 보려면 볼 수도 있겠지만, 뽀야는 만화식 구성인 책을 재밌어 해요. 투니버스 방영 인기작을 애니북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뽀야와 함께 기다리던 책을 받자마자 펼쳐봤어요. 등장하는 친구들 소개부터 살핀 후, 네 편의 에피소드 속으로 들어갑니다.


위대한 유산 편부터 볼까요. 이발소를 부수고 건물주가 되려는 브레드 앞에 뜻하지 않은 문제가 생기는데요, 브레드는 부자가 되는 길을 따르느냐, 그대로 포기하고 마느냐의 갈등을 겪게 되지요. 이야기 전개가 뻔하게 흘러가지 않아 좋고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브레드만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초코의 첫사랑 편에서, 초코는 학창 시절에도 현재도 멋지네요. 첫사랑 홍차머핀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초코 머리 스타일이 바뀌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금손" 브레드의 솜씨를 볼 수 있습니다. 초코의 새로운 변신과 함께 홍차머핀과 만난 이야기의 결말도 직접 보세요.


패션왕 브레드 편은, 브레드가 패션왕, 최고의 인기남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퐈숀" 디자이너 앙드레 빵 덕분일까요, 아니면 브레드의 "지옥 훈련" 결과일까요. 익숙한 동화를 떠올리게 하면서 반전을 선사해주는 마무리도 놓치지 마세요.


왕의 얼굴 편에서는 서열 2위 버터와플의 변신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브레드의 손에 의해서지요. 머리 스타일과 더불어 얼굴까지 바뀐 후, 버터와플에게 어떤 일이 펼쳐질지 유심히 지켜보세요.


영상을 보듯이 휘리릭, 몰입해서 책을 읽었어요. 역시 흥미로워요! 네 편 모두 재미있고 생각거리를 안겨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돈보다 더 큰 가치를 선택한다는 것에 대해 생각을 이어가게 됐어요. 덧붙이자면, 일부 외모 묘사와 주변 반응을 표현할 때 아이들은 어떻게 받아들일까 하는 궁금증도 가져봅니다. 어린이 독자들 모두 이 책을 같이 보는 어른들과 이야기를 풍성하게 나누면 좋을 듯해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