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편지 웅진 세계그림책 232
기쿠치 치키 지음, 황진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연한 가을, 여기저기 낙엽의 거리가 조성되고 노랗고 빨간 잎들이 두드러져 보이지요. 이 계절과 풍경에 딱 어울리는 그림책이 나왔어요. 작가 기쿠치 치키는 세계그림책원화전에서 이 작품으로 황금패를 수상했다고 해요. 최근에 뽀야와 함께 같은 작가의 <해님이 웃었어>를 본 적이 있었는데요, 크고 시원스러운 그림이 인상적이었어요.


빨간색 표지 덮개를 거둬내면 단풍잎이 줄지어 보여요. 뽀야가 놀라며 "와!" 탄성을 지르네요. 예쁘다면서요.


개똥지빠귀 한 마리가 단풍잎 하나를 입에 물고 생쥐를 찾아왔어요. 산에서 온 편지라면서요. 그때부터 생쥐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단풍 편지를 입에 물고서 빨간 것을 찾으러 떠나요.


다람쥐, 직박구리도 따라 나서고요, 가는 길에 빨간 버섯, 빨간 동백꽃, 빨간 산사나무 열매, 빨간 여우를 만나는데요, 생쥐 일행이 찾는 빨간 것은 아니었지요. 도대체 무엇을 찾고 있었는지, 간절히 찾던 대상을 결국 발견한 것인지, 그게 무슨 의미인지, 이 그림책으로 봐주세요!


역시 크고 시원스러운 그림체가 눈길을 사로잡아요. 귀여운 동물들 이야기 속, 반복되는 빨강이 점층적인 효과를 드러내는 장면이 나옵니다. 빨간 바람, 빨간 소리도 등장하고요. 문득 겨울은 빨강의 계절인가 싶기도 하네요.


뽀야와 길을 가면서 예쁜 낙엽을 줍곤 하는데요, 그중 몇몇 잎사귀 위에 글을 써주기도 했지요. 각종 나무가 떨어뜨린 수많은 잎들, 그 하나의 잎 자체가 편지였군요. 단풍 편지를 손에 들고, 생쥐 일행처럼 가을 산책길을 떠나봐도 좋을 거예요. 겨울 바람과 빗자루가 낙엽을 다 쓸어가버리기 전에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