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속이 간질간질 신나는 새싹 185
김주경 지음 / 씨드북(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기만 해도 즐거운 그림책이 나왔어요. 글 없는 그림책에 가까울 만큼 글밥은 적고요, 한 장씩 넘겨가며 만나는 그림들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져요. 책 소개에서 봤던 그림 몇 장면만으로 반했던 <콧속이 간질간질>입니다.


한 아이의 콧속이 간질간질해요. 그러다가 콧속에 작은 싹이 나는데요, 아이는 걱정하는 표정이 아니고요, 오히려 미소를 지으며 걸어갑니다. 학교에 도착하자, 그 싹은 더욱 커졌어요. 반 아이들이 깜짝 놀라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같이 놀래?"


이 한마디에, 반 아이들이 함께 신나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양쪽 펼침면으로 구성된 큰 그림 속에서, 한바탕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 모습이 이 책의 핵심이자 매력이지요. 무언의 메시지를 무한히 전달해주기도 하고요. 어떤 장면인지, 직접 그림책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 이런 아이도 있었던가? 뽀야와 처음 읽었을 때는 보이지 않았던 아이가, 두 번째 읽으니까 확 눈에 띄었어요. 숨은그림찾기를 한 것처럼, 반가운 마음도 들었지요. 뽀야와 함께, 빨간 안경테 소년이 어떤 표정을 짓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유심히 살피게 되더라고요. 마지막 장면에 이르면, 상상의 날개를 펼쳐볼 여지도 남아요. 그 소년을 주인공으로 하는 간질간질 이야기는 어떤 것일지, 궁금해지기도 하면서요.


"콧속이 뻥!"


간질간질했던 콧속이 시원해진 아이처럼, 여러모로 불편한 상황 혹은 답답함을 짜증이나 우울함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 한마당으로 만들 수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언젠가는 뻥! 시원해질 날을 기대하면서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