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친구들 : 그레이트 레이스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검색해보니 애니메이션이 꽤 여러 편 나왔었군요. 뽀야가 애니메이션도 보고 싶어 하네요. 일단 우리는 그림책부터! 토마토와 친구들 두 번째 시리즈를 만나봅니다. 페이지마다 병기된 영어도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고요, 동글동글 귀여운 기관차 토마스의 일상을 들여다보는 시간이에요. 기관차들의 '위대한 기차 대회'를 앞두고 토마스는 들떠 있어요. 지역 대표로 나가고 싶어서요.


토마스도 대회가 열리는 메인랜드로 가게 되는데요, 처음에 자기가 원했던 스피드 분야는 아니에요. 그 대신 자기가 잘했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지요. 어떤 분야인지, 과연 경주 결과는 어떻게 될지, 그림책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너는 특별하단다>에서 펀치넬로에게 중요한 영향을 끼친 루시아처럼, 이 책에서도 그런 대상이 나옵니다. 바로 아쉬마인데요, 뽀야가 보자마자 "얘는 참 화려하네." 하고 말할 정도로 눈에 띄는 모습이에요. 토마스에게도 그랬나 봐요. 아쉬마를 따라 자기도 멋지게 몸 단장을 하고 싶어 했으니까요. 실상 토마스가 받은 영향은 외적인 데 머물지 않고요, 아쉬마의 생각, 말이었어요. 좀 의역되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문장을 반복해서 접하게 되지요. 한마디로 나다움이 가장 멋지다는 맥락이에요.


매번 중요한 개념 혹은 가치와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번 시리즈에서는 경쟁, 비교, 자존감 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특별상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누가 가장 빠르고 누가 가장 점수가 높은지, 그런 잣대에 한정하지 않고 더 폭넓고 다양하며 참신한 관점으로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