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 대장 꿈을 담는 놀이터 2
스기에 유우고 지음, 하나다 에이지 그림, 한양희 옮김 / 놀이터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몸의 기능을 설명해야 할 때 쉽고 재미있게 핵심을 전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털 대장>은 2019년 일본 그림책 대상 스토리 부문 수상작품으로, 제목에서 짐작하듯이 코털을 주요 소재로 다룬다. 표지만 봐도 궁금해지는 책이다.


콧구멍 속 멋진 코털 수비대인 '나'는 새내기 용사다. 대단하고 멋져 보이는 코털 대장은, 용사로서 할 일을 알려준다. 할 일이란, 먼지와 곰팡이, 꽃가루 등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다. 적을 붙잡고 똘똘 뭉친 것이 곧 코딱지다. 뭉치고 굳힌 코딱지들이 어떻게 되는지, 콧구멍 주인 개구쟁이 꼬마가 벌이는 황당한 일이 무엇인지, 꼬마에게 생긴 변화가 무엇인지 등을 살필 수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코털 대장이 유난히 두껍고 길어 보이더니 그의 머리가 콧구멍 바깥으로 빠져나간 상황, 과연 코털 대장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이며 이제 어엿한 용사인 '나'는 어떤 결심을 하게 될 것인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단순하면서도 분명한 그림체로 채워진 그림책이다. 본문의 간단한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책 말미에 첨가된 '좀 더 알아볼까요?' 항목에 나온 내용을 참고할 수 있다.


콧속이 간지러울 때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혹은 습관적으로 콧구멍에 손가락을 넣기도 한다. 그러면 "하지 마!"라는 외침과 함께 아이들이 듣기에 지루하고 뻔한 어른들의 말이 이어질 것이다. 그럴 때 이 그림책을 같이 보면 유용할 것이다. 재미와 감사는 덤이다. 우리 콧구멍 속 든든한 지킴이 코털, 고맙다!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