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색의 꿈을 꾸고 싶다면 웅진 세계그림책 228
미셸 피크말 지음, 에릭 바튀 그림, 이세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터인가 초록이 참 좋아졌어요. 수목원이나 생태공원의 숲 향기도 정말 좋고요. 오늘 소개할 그림책 주인공인 염소 당딘은, 초록빛 들판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었지요. 그런데 저 멀리 기차를 보며 새로운 세상이 궁금하기도 했나 봐요. 그래서 떠나기로 하지요. 특별한 새인 마르탱과 함께요.


화려하고 아름다운 도시의 밤은 멋진 검은색을 보여주었어요. 당딘은 밝은 달을 보며 새하얀 세상을 보고 싶어 했고요, 눈 덮인 풍경에 감탄하는 한편 하얀 눈 사이 푸른 하늘을 보며 새파란 세상이 궁금해졌어요. 당딘은 호기심이 많은 친구네요.


당딘과 마르탱은 바다로 향했고요, 같은 듯하지만 미묘하게 다른 여러 파란색을 보게 되지요. 다음 행보는 노란 모래로 가득한 사막이었어요. 그리고 둘은 높은 언덕 위에서 붉은 들판과 일곱 빛깔 무지개를 봅니다. 돌아가는 길, 지금까지 여행 안내자 역할을 잘해준 마르탱은, 당딘을 위해 보여줄 깜짝 선물을 준비합니다. 그게 무엇인지 그림책 속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여행 후 당딘은 들판 색인 초록이 얼마나 예쁜지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아마 여행, 다른 세상 구경도 계속될 거예요. 초록빛 풀을 마음껏 즐기다가 새로운 꿈을 꾸고 싶을 때 다시 마르탱을 따라가기를 소망하면서요.


그림책 속 마르탱은 어떤 의미일까요. 당딘에게 색색의 꿈 세상을 보여주는 안내자이자 친구인데요, 저는 또 다른 당딘의 모습일 수도 있겠구나 싶어요. 일상의 자아와 대비된 꿈꾸는 자아랄까요. 글작가의 의도는 잘 모르겠지만요.


그림작가의 색감 처리가 멋져요. 특히 바다에서 바라본 다양한 파란색, 강렬한 붉은 들판이 인상적이었어요. 편집 구성에서는, 일반 그림책과 달리 펼친 면의 70퍼센트 이상이 그림이라 좋았고요, 본문 서체를 색과 크기, 배치로 변화와 효과를 준 점도 독특하고 재미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오색찬란한 꿈을 펼쳐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초록의 일상을 누리되 가끔은 일곱 빛깔 무지개의 꿈을 꾸며 실제로 새로운 세상을 보고 느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풍요롭고 행복한 인생일 거예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