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혜로운 아내 ㅣ 몽키마마 우리옛이야기 13
김성준 지음, 김주경 그림 / 애플트리태일즈 / 2022년 5월
평점 :
출판사 애플트리테일즈의 우리 옛이야기 시리즈 중, 신간 <지혜로운 아내>를 소개합니다. <산소를 지키는 호랑이>를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그 책과 동일한 글작가가 이번 책도 썼군요.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한 고을의 욕심 많은 사또는 억지 내기를 해서 사람들의 보물을 빼앗아갑니다. 그런 행동을 말리는 이방을 못마땅해하지요. 그리고 이방의 집을 걸고 내기를 하자고 생떼를 쓰기 시작합니다. 그곳에 자기가 쉴 정자를 지으려는 속셈으로요.
말도 안 되는 내기를 수락할 수밖에 없던 이방은, 아내에게 그 사정을 이야기했고요, 남편 대신 아내가 내기를 하러 관아로 나서게 됩니다. 사또는 이방의 아내에게 세 가지 문제를 냅니다. 상대방을 골탕 먹이려고 작정한 그 문제가 뭐냐면요...
저기 떠 있는 해가 하루에 가는 거리는 얼마나 되느냐?
저기 저 연못의 물은 몇 잔이나 되느냐?
그렇다면 내 머리의 무게는 얼마나 나갈 것 같은가?
바로 이런 질문들이에요. 과연 아내는 어떤 답변들을 내놓았을까요? 그림책을 통해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림체도 참 재미있어요. 표지에 나온 것처럼, 사또의 모습이 다른 인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그려지다가, 어느 순간 조그맣게 그려진 변화도 살펴볼 수 있어요. 당당해 보이는 아내의 표정도 노란 저고리 색만큼 밝아서 좋고요.
우리 옛이야기 시리즈는 책 말미에 영문도 싣고 있어요. 아이가 영어 공부를 하게 될 즈음, 활용해보면 좋겠어요. 또한 '100가지 민족문화 상징' 가운데 이번 책에서는 세종대왕, 훈민정음, 선비, 한석봉과 어머니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최근에 한글박물관에서 훈민정음 전시를 보고 왔던 터라, 아이가 관련 내용을 더욱 흥미로워하네요.
이로써 재미있고 통쾌한 옛이야기 <지혜로운 아내> 그림책 소개를 마칩니다.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