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3 베이커리타운 스페셜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브레드이발소 사장님이자 네모 빵 아저씨인 '브레드'를 만나게 된 것은 시즌2부터였습니다. 영상이 아닌 책을 통한 만남이었고, 책 속 캐릭터와 에피소드를 보면서 시즌1의 내용도 궁금했었지요. 처음부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를 시청했던 사람들뿐 아니라, 저와 아이처럼 중간에 유입된 독자들에게 친절하고 재미있는 책이 나왔어요. 바로 <브레드이발소3 베이커리타운 스페셜 백과>입니다.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시즌1부터 시즌3에 등장하는 63종의 빵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거예요. 그 수가 놀랍지 않나요? 시즌별 명장면과 줄거리도 살펴볼 수 있고 '쉬어가기' 페이지를 통해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책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쉽게 풀 수 있는 '알쏭달쏭 퀴즈'도 준비되어 있어요. 왠지 이 책을 다 보고 나면, '브레드이발소'를 더 많이 좋아하게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브레드이발소의 내부 구석구석, 베이커리타운 전체, 그리고 뉴욕베이커리까지 보여주면서 시작합니다. 덕분에, 뉴욕베이커리 제빵사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되었네요. 주요 캐릭터 소개 이후에는 시즌3부터 시즌1까지 역순으로 디저트 친구들과 각 시즌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줍니다. 여러 친구들의 얼굴과 특성을 하나씩 읽어나가는 재미가 있어요. 윌크 사촌인 빌크, 브레드를 미워하는 떡 삼총사, 식탐이 많아 냉장고 밖으로 나온 아이스크림 등 궁금증을 유발하는 친구들도 많군요. 시즌별 해당 장면과 간략한 내용 소개를 보면서, 참 흥미롭게 요약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서 잠깐, 시즌2 13화 '꽃게과자의 꿈' 줄거리를 볼까요?


자기가 꽃게인 줄 착각하는 꽃게과자! 물만 보면 뛰어들려고 하는데... 브레드는 꽃게과자 부부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이미 본 방송 혹은 책 내용이라면 곧장 기억을 떠올리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자연스럽게 상상을 해보게 되겠지요. 자기 나름대로 상상해보고 글도 써본 후에 기존의 이야기와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해요. 이후 실제 펼쳐졌던 줄거리가 궁금해서 해당 에피소드를 방송이나 책으로 확인해보게 될 것 같아요.


이렇듯 그동안 등장했던 캐릭터와 내용만 소개해도 제목 '백과'에 어울릴 법한데요, 이 책에서는 '스페셜'을 붙여서 특별한 페이지들로 구성하고 있어요. 베이커리타운 빵들의 화려하고도 무한한 변신, 커플 빵들 이야기를 꼭 확인해보세요. 새삼 '브레드이발소'의 재미 요소를 상기해보게 됩니다. 우리 주변에서 익숙하게 보았던 빵들이 어떻게 꾸며지고 어떤 캐릭터로 만들어지는지, 그 '변신'에 주목한다면 저절로 우리의 눈과 마음이 즐거워질 거예요. 여러 친구들의 등장과 그로 인한 사건 전개 및 갈등, 그리고 해결과정 등을 통해 어린이 시청자 혹은 독자가 배우는 교훈도 분명 있을 거예요. 함께 보는 어른들도 마찬가지겠지요.


'브레드이발소'를 좋아한 아이들은 물론이고, 아직 방송과 책을 접하지 못했던 아이들에게도 이 책은 흥미로운 그림과 이야깃거리, 놀이로 가득해요. 브레드와 친구들이 전해주는 이야기에 새로운 상상을 더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거예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