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도전왕 1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그림 찾기가 무려 177문제나 있다니, 정말 흥미를 끌 수밖에 없는 책이에요. 거기다가 공룡 대탐험! 재미와 정보의 요소가 가득한 책이구나 싶었지요. 공룡 이름은 늘 헷갈리는데, 104마리의 공룡 도감이 수록되었다는 이 책으로 공룡 마스터가 될 것 같아요. 사실 제가 궁금해서요. 아이는 거대한 공룡보다는 귀여운 동물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요, 다른 그림 찾기를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이 책을 신나게 넘겨보더라고요.


정답을 포함한 305쪽 분량으로 꽤 두툼하지만, 그림 위주의 만화식 구성이라 금방 읽을 수 있어요. 크게 여덟 편의 이야기가 나오고, 각 이야기마다 등장인물도 달라요. 다만 1편에 등장한 도도 박사와 아들 유토는 마지막 8편에 다시 등장하지요. 이야기라고 해서 복잡하지는 않고 공룡 터널이 갑자기 열렸다가 무사히 닫히게 된다는 내용이에요. 그 사이에 여러 공룡들이 이곳저곳에 등장하는 다양한 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 책이 일어 번역본이라서 일어 간판이 그대로 나온 거리 장면들도 꽤 나옵니다. 새끼 공룡들의 등장, 공룡들이 동물원의 다른 동물들과 만나는 그림을 비롯하여, 공룡이 나오는 여러 장소들을 들여다보면서 다른 그림 찾기를 해볼 수 있어요. 매 편마다 보너스 퀴즈도 있어요. 앞서 나온 공룡을 다시 찾아보는 문제들로, 아이들이 공룡의 형태와 이름을 확실히 익힐 수 있겠어요. 각 공룡의 공격력과 방어력, 육식 혹은 초식의 식성까지 덤으로 알아갈 수 있지요.


책 제목에 '177문제'가 명시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다른 그림 찾기가 그 정도 있는 것은 아니에요. 그것은 여러 퀴즈까지 더해진 개수입니다. 그림 위주의 문제는 103개가 나와 있어요. 그중 대부분이 다른 그림 찾기이고, 미로 찾기와 숨은 그림 찾기가 몇 개 들어가 있지요. 각 그림 문제마다 난이도, 찾아야 할 개수, 미니 퀴즈가 나와 있는 구성 방식이에요.


가령 아르젠티노사우르스가 나와 있는 그림에서 미니 퀴즈는, 그 공룡의 무게를 묻는 거예요. 둘 중 하나를 맞추는 객관식 문제입니다. 그 공룡의 무게는 아프리카코끼리의 5마리일까요? 아니면 15마리일까요? 정답은 후자입니다. 책 속 등장인물들이 공룡을 피해 빨리 달아나거나 숨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당연히 생존을 위해서지요. 엄청난 무게에 짓눌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니까요. 미니 퀴즈를 통해, 공룡 이름에 많이 붙은 '사우르스'가 도마뱀이라는 뜻도 알게 됩니다.


다른 그림 찾기를 좋아하거나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책을 재미있게 볼 듯해요. 집중력과 사고력, 기억력도 자연스럽게 올려볼 수 있겠지요. 책 사용 연령이 7세부터로 나와 있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어린 유아들이 함께 본다면 복잡한 그림들의 연속, 무서운 표정의 공룡 그림들을 적절히 넘어가면서 최대한 단순한 그림부터 차근차근 찾아서 보여주면 좋겠구나 싶어요. 책 페이지 순서가 아니라 아이가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그림부터 보여주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