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버스 영어동요 놀이북 : 역할놀이 - 키키·묘묘와 함께 영어로 놀자! 베이비버스 영어 놀이북
이은주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유아기에 영어 학습은 이르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에요. 우리말과 글을 제대로 구사하는 게 먼저라고 생각하니까요. 그래도 음악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다양한 노래를 들려주고자 영어동요 CD를 구매했었지요. 동영상 대신 소리로 들려주고 싶어서요. 사실 <베이비버스 영어동요 놀이북>도 영어동요라는 점이 끌렸어요. 4세부터 보는 유아영어 놀이북이라니, 그 구성도 궁금했고요. 관련 동영상은 이번에 처음 봤는데요,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만하네요. 귀여운 캐릭터의 등장부터요.

아이와 함께, 시리즈 중 역할놀이 편을 선택했어요.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어 좋을 것 같았거든요. 아이에게 영어 관련 책은 처음 보여주는 것이었는데요, 한글이 아닌 영어로 되어 있다는 사실이 아이에게는 큰 의미가 없는 듯해요. 우리 주변의 사물 그림이 있고 스티커를 붙일 수 있고 여러 활동을 해볼 수 있다는 게 마냥 즐거운 것이지요. 음악을 좋아하니까 들려주기만 해도 새로운 곡에 관심을 보이고요, 동영상으로 보면서 흥미로워해요. 아마 이 책은 아이에게, 동요 놀이북으로 다가가겠지요. 그러다가 학습 목적이 아니라 그저 음악으로 자주 들려주다 보면, 언젠가 영어를 배우게 될 때 친근해지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소리와 리듬, 글자에 익숙해져 있을 듯해요. 딱 이 정도로만 기대하고, 동요를 들으며 놀이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했지요.


그림도 예쁘고 활동도 다양하지요? 손으로 직접 해보는 놀이 활동이 많아서 좋아요. 본문에는 총 10개의 동요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QR코드를 활용해서 영상 보기, 노래 듣기, 단어, 문장, 파닉스 학습으로 곧장 들어가볼 수 있습니다. 책 말미에는 우리말 가사가 첨부되어 있어요. 학습과 놀이가 잘 조화되어 책이 꽤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집에 길벗스쿨 책들이 많네요. 숫자 놀이와 스티커 활동을 하려고 <기적의 유아 수학>을 여러 권 구매했었지요. 한글 놀이와 스티커 활동을 위해 <기적의 한글 학습> 시리즈도 구매했었고요. 지금은 동요를 들으며 놀이처럼 활용했는데요, 아이의 첫 영어학습으로, 길벗스쿨의 <베이비버스 영어동요 놀이북>을 이용하게 될 듯해요. 역할놀이 편 외에도 다른 시리즈가 있으니까요.



[출판사가 제공한 책으로, 개인의 주관대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http://gilbut.co/c/21113399sz


//gilbut.co/c/21113399sz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