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친환경 차차차 탈것박물관 20
안명철 지음, 박영애 편성위원,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많고 차 타는 것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을 만났다. 탈것, 그중에서 차에 대한 정보를 담았구나 싶었는데, '친환경'이 덧붙여 있다. 그러면 환경문제도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겠구나 싶었다. 거기에 더해, '세상 모든'이라는 말이 덧붙여 있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친환경 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책이구나 싶어 반가웠다. 제목에서 많은 것을 기대하게 만든 책이다.

 

굉장히 튼튼한 양장본의 노란색 표지, 연두색 책등도 마음에 든다. 앞표지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책의 절반 정도를 읽어주는 소리와 영상이 담겨 있다. 사운드북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흥미롭게 볼 수 있겠다. 이 책의 특징은 실제 자동차 사진이 많이 실려 있다는 점이다. BMW 전기 자동차, 아우디 하이브리드 자동차, 벤츠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아우디 천연가스 자동차, 토요타 태양광 자동차, 혼다 태양광 자동차, 토요타 에탄올 자동차, 쉐보레 알코올 자동차, 구글 웨이모 미니밴 자율주행 자동차 등 다양한 자동차 사진들을 자료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자동차 사진들만 열거한 게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과 그 결과, 현재의 화석 연료 자동차와 미래 친환경 자동차의 비교, 각 친환경 자동차들의 개요, 모터와 엔진 등의 구조, 상용화 단계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하였다. 자동차 개발 전문가가 되고 싶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내용도 첨가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친환경 자동차들이 나와 있는지, 어느 정도의 상용화 단계에 있는지 살필 수 있어 유익했다. 현대 아이오닉 EV 전기 자동차는 조금씩 상용화 단계이고, 현대 수소 연료전지 버스는 울산에서 시범운행 중이며, 현대 에어로시티 천연가스 버스는 시내버스용으로 대중화되어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로는 제네시스 G90, 현대 넥소가 있다.

 

탈것에 대한 아이들 책들은 시중에 꽤 많다. 먼저 자동차에 대한 책을 고른다면, <세상 모든 친환경 차차차>를 추천하고 싶다. "너희가 어른이 될 즈음이면, 지금 어른들이 준비하고 만드는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운행하게 될 거야. 어때? 미리 한번 볼까?" 하면서, 아이와 함께 친환경 세상을 꿈꾸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