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성어 + 사자성어 따라쓰기 100 - 그래서 이런 말이 생겼대요 그래서 이런 OO이 생겼대요 시리즈
이경석 외 그림, 길벗교육콘텐츠연구소 구성 / 길벗스쿨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겨울방학동안 한자를 공부한다기보다, 언어능력과 사고력 확장을 위해 사자성어 100개 공부해보자! 했다.

그래서, 몇몇의 책을 살펴보고 시도해보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사자성어- 뜻 이런 구조로 공부하다보니

어려운 한자어에 자주 쓰지 않는 용어로 뒤돌아서면 뜻도 의미도 까먹는게 허다했다.

그래서 이런말이 생겼대요 시리즈가 쓰기 책으로 출간됐다는 소식에 궁금함에 접해보았다.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고사성어와 사자성어를 책과같이 만화로 재미있게 배우면서 이해할 수 있어 오래 기억되게 만들어졌다.



총 100가지의 초등필수어휘를 담은 <고사성어+사자성어 따라쓰기 100>

책 속에 담긴 100가지만 겨울방학동안 제대로 이해하고, 공부해놓아도 초등학교때 교과서나 신문, 등 실생활에서 쓰이는 표현들을 이해못할 일이 없어 보였다.


고사성어나 사자성어는 낯선 한자가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이거야 말로 무작정 외운다고 외워지는 문제가 아니였는데

이 책은 만화로 재미있게 소개해, 일단 사자성어나 고사성어의 뜻을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다.

내용을 이해한 후 한 번이라도 써보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부모로서,

한 글자씩 차근차근 따라 써보면서 머릿속으로 정리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따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한자의 음이 적혀져 있지만, 음만으로는 새옹지마라는 고사성어를 이해하기 어렵다.

그런데, 만화를 통해 먼저 재미있게 이해한 후 한자의 음과 뜻을 반복해서 익히다보면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머릿속에 스며든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렇게 공부하다보면 어려운 한자에도 점차 익숙해지면서 어휘력과 문해력이 자라는 기대도 해볼 수 있고 말이다.

겨울방학 동안, 고사성어+사자성어 따라쓰기 100 이 책 한권에 담긴 사자성어와 고사성어 100개만 제대로 공부해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