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13 -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상식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에 아이세움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흔한남매책 출간하면 바로 읽어줘야 제맛!

흔한남매 흔한호기심 13권 출간되어 바로 읽어보았어요. 흔한남매책에는 단순히 과학정보가 나열된 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즐기면서 핵심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초등 과학 교과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지식을 재미있게 익힐수 있는 책이지요.


흔한남매 흔한호기심 13권에는 한번쯤 아이들이 궁금해 했을 법한 질문들을 담고 있답니다.

  1. 야광봉은 어떻게 빛을 낼까?

  2. 화살이 똑바로 날아가지 않는 이유는?

  3. 홈런을 잘 치는 방법은?

  4. 심해에는 어떤 생물이 살까?

흔한남매가 한방에 해결해주니 일상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과학원리를 찾아가보며, 호기심을 과학으로 해결해 보았지요.




초등아이 학교에 들어가니, 슬슬 아이들과 몸으로 하는 다양한 놀이들을 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중 하나가 바로 멀리뛰기. 흔한남매는 집으로 빨리 가는길을 선택하기 위해 흙탕물을 건너 집으로 가기로 선택해요. 그러다 만난 엄청난 물웅덩이를 만나요.

이때 제자리멀리뛰기를 도전하는 에이미. 결과는.....물웅덩이에 빠져버리죠. 그런데, 으뜸이는 멋지게 날아올라 멀리뛰기를 도전해요. 결과는 어찌 되었을까요?

멀리뛰기를 잘하는 방법을 작용반작용의 법칙을 이용해 설명하고 있답니다. 멀리뛰기를 잘 하고 싶어서라도, 정보페이지를 꼼꼼히 읽어보게 되는 마법. 이게 바로 흔한남매책의 매력인 것 같네요.





최근 농구에도 관심을 갖고 슛 연습을 하고 있는 요즘인데요. 농구공 표면은 왜 오돌토돌할까요?

다 이렇게 만들어진 데에는 이유가 있지요.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 13은 일상에서 우리가 호기심을 갖고 알아갈수 있는 과학지식을 높여주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으면서도 머리속에 과학정보를 쏙쏙 넣을수 있어 좋아요.





6화마다 한번씩 '몸풀기 퀴즈'코너가 들어가있어 재미나게 퀴즈타임도 가져볼 수 있어요.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재미를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을 통해 접하면서 다양한 지식을 배우다보면 학교 과학수업시간에도 연계해서 재미나게 수업에 몰입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팍팍 오네요.

역시 흔한남매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