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1 - 부자가 되는 습관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1
보도 섀퍼 지음, 하루치 그림, 고영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 아이세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경제동화로 워낙 유명한 베스트셀러지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아이가 10살이 되면, 같이 읽어봐야 겠다.. 라고 생각했던 어린이 경제 책이었는데 이번에 미래엔아이세움에서 제탄생해 출간이 되었어요. 이번 책은 200페이지의 분량인데 글씨도 다소 커지고 편안한 그림이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초등 저학년 친구들도 읽어볼 수 있는 초등추천도서랍니다.

세계적인 금융 전문가인 보도섀퍼가 쓴 경제동화로 단순히 돈만 많은 부자가 아니라,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부자가 되는 습관을 배울수 있다는 점에서 초등추천도서라 할 수 있겠네요.


평소 개를 키우고 싶었던 키라앞에 어느날 다친 개 '머니'가 나타났지요.






키라는 제일 좋아하는 가수의 최신 앨범 소식을 듣고 그걸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요. 그런데, 그때 말소리가 들려요. "키라야, 그 앨범 정말로 살거야? 일단 생각 좀 해보는게 좋겠어" 라고요.

그렇게 키라와 하얀 개 머니와의 대화가 시작되며 키라는 말하는 개 머니를 만나 부자가 되는 습관을 배우며 성장하기 시작해요.

경제동화로 추천하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1>은 부자가 되는 습관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고, 성공일기를 쓰며 자신감을 얻는 등과 같은 성공적인 자기 경영 방법또한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습관을 배워갈 수 있답니다.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를 읽으면서, 평범한 10대 아이들이 생각하고 경험하는 상황들을 보여주지만 마음먹은 꿈을 이뤄나가기 위해 어떠한 생각을 해야하고, 어떠한 행동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답니다.

항상 안 되는 쪽을 먼저 생각하고 그런 태도를 갖고 있다면 절대로 소원을 이룰수 없어. 망설이고 또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치는 사람이 수두룩 하기 때문이지.







책을 읽다보면, 처음 인생을 살아가는 내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이 정말 많이 담겨있어요.

"어딘가를 향해서 날아가기 전에 그곳에 도착한다는 확신이 있어야 해.

간절한 마음이 있어야만 소원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거야.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을 둘러싼 상황이 바뀌기를 원할 뿐,

무엇보다 먼저 스스로 바뀌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지."

책을 읽고나면, 수백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일 수 밖에 없다는 걸 깨닫게 되지요. 미래엔 아이세움 출판사에서 재탄생한 경제동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1> 은 일러스트가 조금 더 많이 삽입되었고, 글자 크기도 폰트가 커져 이전의 책을 아이혼자 읽기 부담스러워 하는 면이 다소 있었다면, 이번 책은 아이 스스로도 충분히 읽기 좋은 책으로 초등학생책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