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빨간내복야코 이거 완전 아사라비아 한자 2 ㅣ 빨간내복야코 이거 완전 아사라비아 한자 2
최재훈 지음, 김기수.황정호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외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서울문화사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겨울방학동안 한자공부 해야하는데...라고 고민만 했는데, 어떻게하면 우선 한자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수 없을까 라는 생각에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수 있도록 해줘야 겠다! 라는 생각을 했지요. 그러다 특히 남자아이라면 너무나 좋아하는 빨간내복야코의 이거완전 아사라비아한자 책을 전달해보았어요.
역시나, 책 도착했다..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보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읽어내는 모습에 흐믓하기 그지없었네요
114만 구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빨간내복야코의 한자 학습책.
친근한 일상 한자어휘부터 급수한자까지 쉽고 재미있게 익힐수 있는 한자책이랍니다. 책 속에 야코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한자어휘를 흥미롭게 익힐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게다가 활동페이지까지 갖추고 있어 책 속에서 접했던 한자어휘들을 다양한 워크북으로 복습해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 <폭망>이라는 단어 정말 많이 사용하죠? 폭망이라는 단어의 뜻도 제대로 배울수 있었어요. 망할망자를 사용해서 폭망. 폭상 망하다의 줄임말이예요. 일을 크게 그르쳤거나 완전히 실패했을 때 주로 쓴다고 설명하고 있답니다.
한자어의 어휘를 알고 쓰면, '망'이라는 글자가 나왔을 때 자연스럽게 망할말이라는 뜻을 유추해 볼 수 있게 되는거지요.

<청천벽력> 이렇게 사자성어도 책 속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푸를청, 하늘천, 벼락벽, 벼락력
맑은 하늘에 치는 날벼락이라는 뜻으로, 뜻박에 일어난 큰 사고나 사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빨간내복야코 이거완전 아사라비아한자2 읽고나서, 제가 아이에게 이제 수학문제집 풀자...라고 했더니, 아이가 뭐라는 줄 아세요?
이거 '청전벽력'이로구만...ㅋㅋㅋㅋㅋ 이라고요.
사자성어 공부하라고 하면, 지루하게 암기해야 하는데 이렇게 아이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통해 한자어휘를 배우니 활용도 적시적소에 사용하고요... 뿌듯하더라구요.

책 중간중간에 워크북이 있어, 아이가 책 읽으며 배운 한자어휘를 복습해볼 수 있었답니다.
책 다 읽더니, '아 어떻게..어떻하지???' 라며, 아사라비아한자 3권을 찾기시작해요... 3권 기다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