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일 1페이지 아이디어 북 (스프링)
Mojang AB 지음, 이주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진닷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초등아이들 중에 마인크래프트를 않하는 아이가 있을까요? 저희 아이는 이미 초등입학 전부터 마인크래프트를 시작했는데 한번씩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며 영상을 찾아보기 시작하더라구요.

영상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 모습이 한편으로 탐탁치 않았지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없기에 보고만 있었는데

영진닷컴에서 출간한 <마인크래프트 1일 1페이지 아이디어 북> 보자마자 이거다! 싶었어요.

게임은 무조건 안좋은거다!!! 라고 생각하시는 엄마들 이젠 거의 없는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마인크래프트는 여러 블록으로 자원을 이용해 건축물을 만들거나 무기를 직접 만들어 적과 싸우는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게임이에요. 건축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창의력도 높일수 있어 엄마로서 추천하는 게임중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마인크래프트 1일 1페이지 아이디어 북> 이 책에는 150개의 건축 아이디어를 담고 있어 하루에 하나씩 간단한 건축물을 따라 만들어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여러가지 정보를 담고 있답니다.

책이 오자마자 아이가 책 속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건축물들을 보며, 아이디어가 굉장하다며 끊임없이 감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 책에 담겨있는 150개의 건축 아이디어는 마인크래프트 개발자들이 참여한 공식 가이드 시리즈로 건축물에 대한 아이디어와 함께 건축 기술을 레벨업하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팁도 담고 있답니다.



'항해 중인 배' 건축물을 보면, 이어지는 다음장에는 건축 팁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게임하면서 건축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고 입체도형에 대한 감도 익힐수 있는 것 같아 너무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항해중인 배의 건축팁은 먼저 승선원이 지낼 선실을 만들고, 포근한 침대를 비롯해 배에 필요한 것들을 모두 배치할 수 있도록 선실 내부를 충분히 크게 만들라고 말해줘요.

그림으로 옆면과 앞면을 동시에 보여주니, 입체도형에 대한 감각도 키워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집에 마인크래프트 관련한 아이디어 책들이 몇 권있는데, <마인크래프트 1일 1페이지 아이디어 북> 이 책이 단연 1등이라고 하네요. 세워서 볼 수 있는 책이라 마인크래프트 게임하는 동안 옆에 두고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마인크래프트 건축물 아이디어 때문에 영상보는 아이있는 집이라면, 이 책 아이에게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