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인크래프트로 시작하는 코딩 - 개정판
아삽 이상원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10월
평점 :
영진닷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년부터 디지털교과서 도입이 시작되니만큼, 코딩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걸 느끼고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코딩'이라는 용어만 놓고보면 참 어렵게 느껴지는게 있는것 같아요. 저희아이는 8살부터 코딩에 관심을 갖고 배우기 시작했는데 마인크래프트게임을 하면서 조금씩 명령어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검색하고 찾아보면서 따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모습을 보니,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좋아하는 게임으로 연계해서 무언가를 배워나간다는 것이 흥미롭고 재미있기 때문에 더 깊이 빠져들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답니다.
마인크래프트로 시작하는 코딩은 게임으로 코딩을 배워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예요. 7살때부터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쭈욱 진행중인 마인크래프트.
올해가 들어서는 이전과 같은 방법은 시시한지, 스스로 책보며 미니게임을 만들어보며 게임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 책에는 실제 초등학생이 만든 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을 통해 스스로 따라해보며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만들어진 책이예요.
어른들이 생각하는 어렵고 복잡한 코딩이 아닌,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겨하는 게임속에서 직접 게임을 기획하기도 하고, 제작하며 미니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설명해준답니다.

코딩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데, 게임하면서 어떻게 코딩을 배울수 있지? 라는 질문을 갖고 계시는 분들 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제가 그랬거든요) 그런데, 아이가 직접 책을 활용하며 코딩하는 모습을 보니, 영어의 알파벳도 모르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좋아하는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해, 잘하기 위해 책을 보며 영 어로 적혀진 코드를 입력하는 모습을 보면 신기한 생각이 들 정도랍니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진 코딩이라, 마인크래프트를 하면서 궁금해 할법한 명령어, 그리고, 친구가 배워보면 좋을법한 명령어들을 해보며, 게임하며 즐기고 배우는 코딩하는 아이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요.
아이가 코딩과 가까워지길 바라는 분들이라면, 그러나 너무 학습적인 측면으로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평소에 즐겨하는 게임을 통해 배워나가는 모습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코딩책 마인크래프트로 시작하는 코딩.
아이가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모습까지 지켜보며 게임하며 창의력은 물론이고 사고력까지 키워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