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 실패하지 않는 진짜 엄마표 영어 - 우리 아이의 영어 레버리지를 극대화하는 엄마표 영어의 모든 것
류미현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9월
평점 :
대경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많은 엄마들이 엄마표 영어를 시작한다.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엄마가 영어를 하지 못해도 잘 이끌어줄 수 있을까 수많은 의문을 가진채 영어교육을 계획하기 시작할 때, 엄마표 영어에 대한 책 서너권은 필수가 아닐까 싶다. 나또한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고 있는 엄마들 중 하나인데 여전히 관련 책을 읽어도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았으며, 끊임없이 질문이 계속되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책을 읽어가며 공부중이다.
현재 대한민국 엄마표 영어의 현주소를 시작으로, 효율적인 엄마표 영어로 가는 상세가이드, 엄마표 영어를 잘 진행하는 부모들의 공통점, 엄마표 영어 긴급 처방전까지 모든것을 책 한권에 담았다.
엄마표영어를 시작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많은 책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지만 엄마표영어를 성공한 사람들의 구체적인 방법이나 예시는 생각보다 접하기 어려웠는데 반해, 이 책에서는 엄마표 영어를 잘 진행하는 부모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담고 있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내가 엄마표영어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는 초등,중등,고등 심지어 대학에서까지 영어를 배워도 들리는게 잘 들리지 않고, 책 읽는 것도 독해공부로만 해서 미래에 사회에서 영어라는 언어를 통해 자연스러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목표가 있었기 때문이다. 들리지도 못하고, 말도 못하는 영어를 10년 넘게 할 바에, 읽고 듣는게 자유롭게 되는 아이로 성장하게 해주고 싶었다.
이 책에서는 영어를 많이 들어야 하며, 많이 써봐야 한다고 말한다.

아이에게 무자막영상을 보여줘야 하는 이유는, 이것이 언어를 배우는 자연스러운 원리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부모의 얼굴표정, 입모양, 몸짓, 손짓을 관찰하며 모국어를 서서히 배워 나가는 것처럼 말을 배우기 위해서는 아이들은 말하는 사람들을 관찰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궁금증에 대한 답이 속시원하게 뚫리는 기분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영상을 보여줘도 아이가 듣기만 하는 것보다 말하는 화면의 캐릭터나 사람에 집중해서 들어가며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걸 추측할 수 있었다.

엄마표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은 따로 존재하는 걸까? 라는 질문도 참 많이 해본것 같다. 그리고, 그러한 질문에 속시원하게 이 책에서 답을 말해준다.
엄마표 영어를 하다보면, 수많은 유혹과 걱정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게 된다. 그리고, 성공적인 엄마표 영어를 진행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역시 세상힘든 꾸준함을 아이와 함께 지속한다는 것이다.
엄마표영어 관련 책을 여러권 읽으면서, 방법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들이 참 많이 있으며, 책을 추천해주는 것 또한 크게 다를바가 없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일반 엄마표 영어책과는 달리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고 엄마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들과 궁금증 그리고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결을 해나가면 좋을지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엄마표영어를 하면서 궁금한, 앞으로 궁금해질 내용들에 대한 답을 얻고 싶은 엄마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