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름살 임금님과 명랑소녀 미피티 - 고정욱 선생님이 새로 쓴 미피티와 동물 친구들 이야기
Warren Timms 지음, Elena Strikhar 그림, 고정욱 편역 / 명주 / 2024년 1월
평점 :

주름살 임금님과 명랑소녀 미피티의 원 저자인 워렌 팀스 작가는 교육자이자 철학자인 워렌팀스 교수의 창작스토리인 <Mippity Moppity>를 번역이 아닌 영어 말놀이의 맛을 우리말로 제대로 옮기는게 불가능해, 고정욱 작가가 번역하고 각색해 새로운 이야기로 탄생한 이야기동화책이다. 노란 책 겉표지에 대조되는 두 표정을 하고 있는 주인공들만으로도 아이와 상상해볼 수 있는것이 참 많았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더불어 러시아 출신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엘레타 스트라이카의 재미있으면서도 귀엽고 화려한 그림도 함께 즐길수 있는 어린이동화다. 마법에 걸린 청개구리 왕자와 미피티와 동물친구들, 그리고 청소를 좋아하는 미피티. 그런데 임금님은 계속해서 화난표정을 지으며 호통만 친다. 이 상황을 미피티와 동물 친구들은 어떻게 헤쳐나갈까?
고정욱 작가는 아이들에게 친구들을 생각하고 마음과 불의에 당당히 맞서는 용기를 배우기를 바라는 마음을 책을 썼단다. 요즘 아이들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 책을 읽고 재미와 동시에 우정과 용기를 배울수 있는 책이다.


임금님의 부탁으로 청소하기 위해 성안으로 들어가지만, 갑자기 화를내며 호통을 치는 임금님으로 고민이 깊어지는 미피티. 미피티의 고민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그림도 매우 귀엽게 느껴졌다. 그러던 중, 미피티의 친구인 청개구리 왕자가 미피티를 도와주러 오며 문제가 해결이 된다.
살면서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끈임없이 만나게 되는데 이런 문제들을 만나게 됐을 때 내 아이도 자신의 생각을 피하지 않고 전달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 친구들과의 우정도 느끼고, 두려움에 앞서 맞서는 용기도 배울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