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퍼빌드 배틀게임 종이접기 2: 에볼루션는 학접기 블록으로 만드는 입체 종이작품책인데요. 남자아이들이라면 흥미있어할 무기종이접기 책이라 할 수 있어요. 거의 뭐,,, 게임에서 볼법한 비쥬얼의 배틀게임 종이접기 책이랄까요.
책에서 보여지는 무기나 로봇종이접기를 과연.... 할 수 있을지 살짝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종이접기 좀 즐겨 했던 엄마이지만 제 눈에는 너무 어려워 보였거든요.
페이퍼빌드 배틀게임 종이접기 2: 에볼루션 책은 혹시모를 저같은 사람을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동영상도 제공되고
책 뒤편에는 디자인지만 총 80장이 수록되어 있어 일반 색종이가 아닌, 책 속의 무기처럼 멋있는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QR코드 동영상 이용하는 방법도 책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비쥬얼보고 깜짝 놀란 아들이 처음부터 하나씩 만들어본다며 이 책을 보고는 흥분하더라구요. 그런데 조금 어려워 보인다고 하긴 했어요.ㅎㅎㅎ 아무래도 예비초2가 만들기엔 다소 어려워 보이긴 하긴 하더라구요. 엄마인 저도 접근하기 어려운 느낌이니까요. ^^

페이퍼빌드 종이접기책의 작품들을 보면, 이건 그냥 종이접기 수준을 넘어, 하나의 작품이라는 표현밖에 할말이 더 없어요. 작품들도, 지상전/ 해상전/ 공중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책 안의 디자인지로 접으면 멋있는 무기 8가지를 집에 전시할 수 있답니다.
종이접기로 이게 가능할까...싶을 정도의 비쥬얼을 지닌 작품.
페이퍼빌드 시리즈가 이책 말고도, 더 있다는 사실..... 아이가 그 사실을 알게되고 그책들까지 몽땅 사달라고 요청했네요.
이 책 한권에는 총 8개의 무기접기는 법이 설명되어 있어요.
8개의 종이접기 방법이지만, 1탄보다 난이도가 더 올라간 데다 외관이나 디자인이 멋있어서 이 한권 열심히 또 다 만들고나면 아이의 실력도 업그레이드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중간에 한두번은...아 나 이거 못할것 같애...라고 하면서도 종이접기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가 결국 완성해 냈는데, 골든 롱소드 완성하고 난 후 아이가 스스로 엄청 뿌듯해 하네요.
지금까지 만들어본 종이접기 책 중에 가장 난이도가 있는 책이었는데 이 책 한권에 담긴 멋있는 작품 다 접고나면 아이의 실력도 성장하고 자신이 해냈다는 성취감도 느낄수 있을것 같네요.
종이접기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도전해봐야 할 페이퍼빌드 배틀게임2! 특히 남자아이라면 너무나 좋아할 종이작품들이랍니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