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을 켜라 책고래아이들 40
김영인 지음, 김상균 그림 / 책고래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대한 스마트폰을 멀리해야 한다는걸 알았지만, 엄마의 편의를 위해...어쩔수 없이??ㅠㅠ 어릴때 부터 이미 스마트폰이 익숙한 우리아이. 그러다가, 데이터가 안되는 곳에가면 엄마에게 항상 말하죠... "엄마, 핫스팟 해주면 안돼?" 라고 말이지요.... 그래서, 이 책 제목을 봤을때, 너무 궁금했었답니다. 저도 말이죠.

책고래 아이들에서 출간된, <핫스팟을 켜라>는 어떤 내용일까 말이죠.

그리고, 집에 책이 도착했는데 아이역시...... 이 책 제목을 보곤 '어? 핫스팟을 켜라?' ㅋㅋㅋ 나도 핫스팟 좋아하는데~ 라며 흥미를 갖더라구요.

핫스팟을 켜라!는 핫스팟을 켜면 연결되는 인터넷처럼 핫스팟하나로 친구들 사이에게 인기있는 친구가 되기도 하는 친구들 사이의 우정이야기를 다룬 그런 이야기예요.

책고래아이들의 40번째 이야기인 <핫스팟을 켜라!> 의 작가인 김영인 작가는

동서문학상 수상작인 <엄마는 1학년>, 울산문학상 수상작<핫스팟을 켜라!> 등 총 6편의 단편동화집을 쓴 작가랍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핫스팟을 켜라!>

이야기를 읽는데, 역시나...무제한 데이터를 빵빵하게 갖고 있는 친구는 학교에서 핫스팟을 켜주며 책속에서 인기친구 이더라구요. 그러다 데이터가 되지 않을땐, 친구들은 바로 마음을 바꿔 너도 별수 없다며 핫스팟을 켜줄땐, 좋아했던 친구들이 돌아서요..... 참 아이들 사이에서도 냉정하다는걸 느낄수 있어요.

그러다, 한 친구가 우리집에서는 와이파이 잘 터지는데...라는 말에 모든 친구들이 와이파이 잘 되는 그 친구집에 놀러가고 싶어하죠... 와이파이 잘 터지는 친구집으로 이동하는 길에 생기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어릴때 친했었지만, 어느 순간 어색해지고 서먹해진 친구가 관계를 회복하는 과정, 그리고 작은 일 하나로 화해하는 모습을 배우며 친구와 우정에 대해 느낄수 있었던 내용이였어요.

책고래아이들의 40번째 이야기 <핫스팟을켜라!>는 초등학생 친구들이 학교에서, 집에서, 이웃과 한번쯤 경험해볼 법한 이야기들을 잔잔하게 담은 내용이라 아침독서로 읽어보길 추천해요.




책고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