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 - 보틀 하나로 손쉽게 만드는 하프파운드의 시그니처 디저트
권선희 지음 / 책밥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에게 좋은 식재료로 만든 좋은 음식,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영상보는걸 워낙 좋아하질 않다보니 여유있을 때 요리책 천천히 둘러보며 서툴러도 따라하다보면 실력이 늘더라구요. 주변에서 디저트를 집에서 만드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다보니 저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보게 되었어요. 보틀 하나로 손쉽게 만드는 하프파운드의 시그니처 디저트

사실 전 요리를 잘 못하거든요. 그런데, 집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특히, 디저트는 베이킹을 배워본 적 없는 제가 시도해 볼 수 있을 만한 레벨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에 계속 도전해보지 않았던 과제인데, 서툰 초보 홈베이킹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이야기에 용기를 내게 되었네요.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부터 만들어보기! 책에 망고청포도젤리 만드는 법이 있어서 가장 먼저 따라해보았답니다.

가장 좋아하는 망고젤리~ 엄마가 해준 맛에 어떤 반응을 보여줄지..긴장 가득 하고 말이예요. 책을 보며 젤리만드는게 이렇게 간단한거였나? 싶을 정도로 설명이 쉬운건지.. 정말 이리도 쉬웠던건지.. 제과초보는 어리둥절 할 정도예요.

레시피대로 하나씩 따라해보니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게 완성됐구요. 결과물도 대성공이예요. 무엇보다 단맛이 확실히 적게 느껴지다보니 우리아이 간식으로 디저트는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까지 생겨버렸네요.

지금껏 디저트라고는 사먹는 것 밖에 해본적 없던 똥손인 제가,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 디저트레시피북 보면서

완성하고 나니 너무나 기분좋았어요. 어렵지 않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해 놓은 디저트레시피북이라

정말 좋네요.




책밥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