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역작,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걸작의 탄생 14
박수현 지음 / 국민서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여행길에 빠질수 없는 필수여행코스 중 하나. 아니 무조건 꼭 둘러봐야 하는 곳이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지요. 스페인여행을 가는 가장 큰 목적 중에 하나가 바로 가우디의 건축물을 보고 싶어서인 사람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역시 그랬었고요. 스페인 대표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남긴 건축물, 그중에서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지금껏 완공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지요. 몇 년전 다녀온 스페인여행길에 아이와 함께 이 책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역작, 사그라다파밀리아 성당> 에 대한 책을 읽고 갔더라면 얼마나 좋았을 까?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도서를 아이와 읽고나니 그때는 보지 못했던 작은 부분부분 모두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이 더 흥미로웠던 이유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대한 단순설명이 아닌 건축가 가우디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써진 책이란 점이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책을 읽는 내내 제 3자가 건축물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닌 내가 건축가가 되어 성당을 설계해보는 상상을 할 수 있게끔 하는 책이라는 것이였답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내용일수도 있는 건축이라는 분야를 그림으로 또 재미있지만 알아야 할 내용들을 쉽게 전달해 어린 친구들도 생각하면서 읽을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성당을 온 마음을 다해 짓기 위해, 가우디가 어떤 생각을 했고 얼마나 오랜시간 계획하고 지어진 건축물인지 성당을 지을 때 조각 하나를 새기기 위해, 실제 성경 속 가장 비슷한 사람을 동네에서 찾아 새긴것까지 등등... 작은 조각 하나까지도 가우디의 노력과 관찰로 완성된 결과물이라는 것에 감탄을 하는 동시에 배움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들은 특별한 교육이 아닌, 집 주변의 자연을 관찰하고 영감을 받은것을 건축의 모든 영역에 담은 것이라고 하는데요.  특별함을 찾기위해 안감힘을 쓰는 것이 아닌 주변의 자연을 관찰해 영감을 받은 안토니가우디.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다소 어려운 세계의 걸작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답니다. 



-국민서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