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 밸런스 리셋 - 하버드 의대가 밝혀낸 젊은 몸으로 오래 사는 법
네고로 히데유키 지음, 이지현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에게 나타나는 흔하디 흔한 고질병을 제가 다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병원을 가야할지도 잘 모르겠는 증상들이었어요.

만성두통,허리통증, 불면증, 만성피로 등등이요. 

만성두통으로 한의원도 많이 가보고, 검사까지 받아봤지만 특별한 원인은 없었지요. 항상 스트레스성이라고하는 답변만 병원에서 들을 뿐이었어요. 허리통증도 마찬가지이죠... 정형외과나 한의원가서 치료받으면 그때 뿐이고요. 앉아 있어도 서있어도 부러질 것 같은 허리통증을 경험해도 속시원한 원인보다는 일회용성 물리치료나 통증약이 다인지라, 그냥 내 팔자인가보다...하고 아파도 그냥 나이들어서 그런가보다 라고 혼자 하소연하면서 지내고 있다 이 책을 보게 되었어요. 


젊은 몸으로 오래 사는 법! 이라고 책에는 적혀 있지만 젊은 몸으로 오래 살지 않아도, 몇 십년째 달고사는 만성 고질병으로 인한 통증을 덜 경험할 수 만 있다면...하는 마음으로 접하게 됐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평소에도 제가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라, 몸이 자주 뻣뻣해지고 굳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이 모든 만성통증의 원인이 어깨뼈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알게되고, 관심이 많이 가더군요. 


주변에서, 심지어 부모님도 '너는 왜 그렇게 맨날 골골대냐?' 라는 말을 정말 너무 많이 듣고 살았지만, 어떻게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 정말 기운이 없고,, 의욕이 나질 않는걸요....ㅠㅠ 

일부러 그러는게 아니였거든요.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내가 뭐 부터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해봐야 할지 알게 됐어요. 


책에서, 어깨뼈가 굳으면 경험할 수 있는 증상들을 나열해놓은 것을 보는데 전부 제가 거기에 해당되더라고요. 그렇다보니 책에 점점 빠져들게 됐는데 

책에서 내 어깨뼈가 굳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동작들을 보여주는데 몇 가지 동작이 전부 되지 않는 절 보면서, 일단 책에서 말하는 어깨뼈운동부터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간이 오래 걸리면 이래서,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하루 90초로도 내 몸을 좋은 방향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요. 그래서 책을 따라 굳은 나의 어깨뼈를 풀어주기 시작했어요. 


이 책은, 평소, 몸이 찌뿌둥하거나 무겁고, 계속되는 피로감으로 고민인 사람,

평소 병원신세를 많이 지는사람, 어깨결림, 허리통증, 냉한체질로 고생하는 사람, 

수면장애, 소화불량 달고 사는사람, 등등이라면 한번 읽어보길 권하고 싶은 건강책이랍니다. 




<포레스트북스 출판사 서평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