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문제 99%는 부모의 말에서 시작된다 - 세계적인 육아 멘토 아델 페이버의 엄마의 서재 11
아델 페이버.일레인 마즐리시 지음, 정미나 옮김 / 센시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는 부모도 사람이다보니 실수를 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육아고민은 절로 주변에 고민들을 이야기하면서 조언을 듣게 되는데, 이런 이야기들은 내 아이의 성향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의 말들을 듣고 실패하다 세계적인 육아멘토 아델페이버의 책 <아이 문제 99%는 부모의 말에서 시작된다>를 읽게 되었다.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참 많은 반성을 했다. 그동안 이정도면 잘하고 있는 엄마 아니야?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대부분이었는데 난 아이에게 생각보다 잘못된 방향으로 아이를 훈육하고 있었더라. 

그리고, 책에서는 아이가 바르게 행동할 수 있도록 심플하고간결한 방향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우리가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에 하나가 "안돼!"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때 아이들은 자신에 대한 직접적인 공격으로 여겨 모든 에너지를 동원해 다양한 방법으로 반격한다고 한다. 

그럼 또 부모는 이런 아이의 행동에 지쳐 화를 내게 되고.. 결국 악순환이 반복되는 셈이다. 

그래서, 안돼 라는 말대신 아이가 생각해볼 시간을 주는 등과 같은 다양한 해결책을 책에서 제시하는데 

책을 보면서 다시한번 느낀점은, 한 사람의 부모가 된다는 것은 그를 품을 수 있을 정도로 마음도 생각도 행동도 커져야 한다는 것을 배울수 있었다./

아이의 잘못은 결국 부모의 말과 행동으로부터 나오고, 그런 부모의 말로부터 아이들도 어긋나는 것이다. 내 아이의 안좋은 점을 지적하기 전에 부모인 내가 더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육아책이란 생각이 든다.






센시오 출판사 서평잔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