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 카레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5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8살이 된 아들을 위해, 어린이그림책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마음에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수 있을만한 그림책을 찾다 꼬마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이야기를 알게되어 이번에 출시된 신간을 읽게되었어요. 현재까지 총 5권이 출시되었는데 순서 상관없이 아이가 흥미있어할만한 책으로 보여주고, 재미있어 하면 전권을 들여도 좋을 것 같네요. 


어린이그림책 위주로 보다가, 이렇게 두께감 있는 책은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저희아들 기준 8살이 읽기에 꽤 긴 호흡이 필요한 그림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끝까지 너무 재미있게 집중해서 책을 읽었어요. 그래서, 전권 다 들여볼까 생각중인 책이랍니다.



꼬마유령아치와 드라라의 폭탄카레. 


유령도 귀엽게 묘사되어 있고, 드라큘라인 드라라도 익살스럽게 묘사되어있지요. 그리고 책 속의 그림들도 너무나 귀엽답니다. 

먹는것을 너무 좋애서 요리사인 꼬마유령 아치. 저희아이도 꿈이 요리사라 책 읽는내내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요즘은 아이들의 꿈에 요리사도 자주 들리는 것 같아요. 





평범한 요리사가 아닌, 먹보 꼬마유령 아치의 요리는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특별하답니다. 우리가 평소 알던 요리들도 아치만의 스타일로 완성되지요. 튀김도 일반 튀김이 아닌 뼈다귀 튀김. 샐러드는 모히칸 머리 샐러드~ 등등이요.




드라큘라 성에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드라라는 특별한 요리를 만드려고 하는데요. 

그 요리는 과연 어떨까요? 

드라라의 완성된 요리를 보기전, 아이와 드라라의 요리가 무엇일까? 라고 이야기 해보자고 했더니,

책 제목에 폭탄카레를 기억하더니 바로 폭탄카레라고 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여기서 한번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키게 하는 포인트가 마지막에 남아있답니다.


그림도 귀엽고, 글자도 큰 편이라 아이들이 재미있게 뚝딱 한권 읽을수 있는 책이에요. 




가람어린이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