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내 인생의 리더다 - 언터쳐블 '나' 를 만드는 수업
최혜림 지음 / 호연글로벌 / 2018년 1월
평점 :
어쩌면 우리는 우리자신에게 기만의 행위를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수고라는 말대신에 더 열심히 해야된다는 강박관념을 심어 심리적인 압박을 가하면서 말이다.스스로를 과소 평가 하면서 이 시대와는 동떨어진 생각과 행위를 하고있다.더욱이 해가 거듭될수록 희망이나 소망 자기성취는 이미 물건너갔고 오늘이 내일같은 무의미의 연속으로 진행되고 있다. 날짜가 지나도 이런 불감증은 진행형이다.
꿈을 이룬다는 것은 사치라고 생각한지가 언제인가! 이 책은 자신의 인생을 더 이상 방치하지말고 관리해라는 뜻이다.언젠가 리디오에서 진행자는 이룰 수 없는 꿈은 꾸지 말라고 했던 기억이 오늘 새삼스럽게 클로즈 업 되고 있다.젊은 시절 한 때 릴케의 시집,에세이집을 한권 안들고 다닌 사람이 누구였겠나! 돌이켜 보면 그 시절은 산업화의 현장에서 밤낮없이 일하던 청년들이었다.
저자가 말하는 자신의 리더가 되라는 것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 물론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것의 차이는 있다.현실의 무게에 비추어 각자가 소망하는 것의 진실은 꿈의 실현에 있다.리더십의 첫 번째 기본 요소는 비전이다. 그 이유는 우리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그리고 왜 가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곳에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이다.내 인생의 리더가 된다는 것은 실패와 좌절이 있더라도
자신의 비전이 확고하다면, 그것을 밀고 나갈 동력이 된다.현재를 즐겨라.지금 즐기지 못하면 내일은 없다.우리가 살아가는 날들이 그리 녹록지는 않다.힘든 삶을 견디며 이겨내야하는 생활은 즐거움은 커녕 괴로움을 수반한다.자신이 마음속으로 굳건히 정한 가치의 기준을 분명하게 실행하고 있을 때, 우리는 자기 주도적이면서 가치 중심적인 삶을 살고 있다고 하겠다.
환경의 지배를 받으면서 우리자신은 이미 그 환경에 복종하며 살아가고 있다.이런 삶에 리더가 된다는 것의 정의는 무엇일까? 이 책에서 그해답을 들을 수 있다.누구나 훌륭한 사람이되기를 원하고 그들을 닮아가길 원한다.정초에는 이런류들의 책들을 서점에서 구입하지만 따라 하기는 쉽지않다.힘든 삶을 견디며 이겨내야하는 생활은 즐거움은 커녕 괴로움을 수반한다.
내가 생각하는 청춘은 젊음의 나이가 아니라 마음의 나이다. 세상이 급속하게 변화해도 가슴에 품은 꿈과 비전은 퇴색되지 않기를 바라며,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정신으로 젊음의 열정만은 간직하길 바란다. 자기 자신을 세상이 정한 울타리에 가두지 않기를 바란다. 여러분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뛰어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을 끄집어내는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라고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