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아침 1시간 노트 - 3만 한국 독자가 선택한 시간 전략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5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이 책의 저자 야마모토 노리아키(山本憲明)는 아침이야말로 인생에서 가장 귀한 축복으로 이어주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아침을 즐겨라.지금 즐기지 못하면 내일은 없다.우리가 살아가는 날들이 그리 녹록지는 않다.힘든 삶을 견디며 이겨내야하는 생활은 즐거움은 커녕 괴로움을 수반한다.그런 인생에게 이 책은 인생을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는 삶의 나침반 같은 아침 1시간으로 인생을 변화시키는 가장 손쉽고 현실적인 비결의 책이다.

 

한국인들이 선택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바로 빌 게이츠였단다.이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물질만능의 지향이다.아침 시간을 낸다는 것은 힘이든다.그러나 그 아침의 시간이 나의 운명을 바꾸어주는 대단한 힘을 발휘한다.물질이 아닌 나의 삶의 자원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을 길러라는 것이다.그는 언제나 회사에 출근하는 시간을 맞추기위해 동분서주했고 저녁은 언제나 야근하기가 일쑤였다.그런 그에게 변화가 일어났는데 아침형 인간으로 변하면서 였다고 한다.

​타고난 게으름의 결과로 자격증공부를 하였으나 실패 응시하는 시험마다 불합격의 통지서를 받아야 했다.아침형 인간으로 변하면서 아침시간을 활용하게 되고 매일 칼같은 퇴근에도 업무는 향상되었고 자유시간이 늘어나면서 시험에도 합격을 한다.회사를 그만두고 세무사로 독립을 하여 회사월급의 3배가 넘는 연봉에 자유로운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아침 1시간 노트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그를 바꾼 그가 말하는 책속으로 들어가 보자.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나?궁금해 하면서 책을 펼치면 조금은 실망스러운 내용을 마주하게 된다.이것은 우리가 더 아는 내용들로 가득 차있다.그런데 실망하여 책을 덮기에는 아직 이르다.총 8단락으로 이루어진 하루 하루의 실천이 펼쳐진다.그 길은 지금 우리 안에 있다.걱정은 근심을 낳고 근심은 뼈를 상하게 한다고 한다.아침을 즐겁게 보내지 않으면 우리는 낙오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목표가 있는 인생은 아름다운 법,조급증을 가지지말고 20년 후를 생각하라고 말한다.

아침의 시야를 달리하고 긍정적 마인드로 세상을 바라보면 우리의 행복은 어디에도 없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여기에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한 우리의 존재 이유를 누리지 못하는 것은 바로 내일에 대한 걱정,즉 현재 아침을 즐기지 못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면서 3단계의 습관화를 이야기하고 있다.저자는 이 책에서 뇌가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은 우리가 잠자는 시간에 문제를 맡기고 잠들라고 말한다.잠자는 시간동안 뇌의 활동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말하고 있다.아침의 1시간은 야근의 3시간과도 같다고 말하면서 구체적인 시간표와 계획으로 우리의 뇌를 마인드하고 있다.

노트를 하여 ​기록을 남기는 자기학습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따라하기가 쉽다.아침형인간으로 변신은 밤의 즐거움으로 부터 탈출을 시도해야 한다.티비와 인터넷을 가급적 줄여야 내가 살 수 있다.직종과 업종별로 노트를 만들어 실천하는 것을 저자는 이 책에서 기록하고 있다.그리고 아침의 1시간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정해주고 있다.가장 중요한 나만의 성공을 향한 노트 만들기에 저자의 조언은 피가 되고 살이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