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사표를 써라 - 내일의 나를 위한 오늘의 승부수
한근태 지음 / 북앳북스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잡는 순간 나는 거침없이 읽어내려 갔다.생각해보면 나는 나자신을 속이면서 적당히 타협을 하면서 살아왔다.나에게 사표를 써라는 나의 심장을 쪼그라들게 하고 잠자던 나의 세포들을 깨우는 의미심장한 내용들로 꽉 차 있었다.일을 지키고 관리하라. 결국 그 일이 나를 지켜줄 것이다.좋아하는 일을 찾아 죽을 때까지 즐겨라는 그의 말은 나의 뇌리에 정광석화와 같이 와서 박힌다.적당히 일과 타협하는 나는 만족함을 가지고 있는가!
 

​자기계발의 9단 한근태 고수가 말하는 나의 인생의 지론 변화와 성공에 굶주려 있는 나의 영혼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다.변화와 발전은 누구나 추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생에서 일과 성공에 대한 갈망을 저자는 잘알고 있기에 우리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으로 다가온다.노력하지 않는 자에게 돌아오는 것은 실패와 굻주림뿐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기를 스스로가 나 자신이라는 기업의 최고경영자로서, 이 회사에 사표를 쓸 각오로 열심히 일하라!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구하기 위해 그리고 스펙을 쌓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서 곰곰히 생각해야 하는 것은 과연 하는 일이 지루하고 재미없는가?너무 익숙해서 눈 감고도 이 일을 할 수 있는가?첫 출근 때의 두근거림이 없어졌는가?성장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과거와 이별해야 한다. 지금 나에게 사표를 써라.과거의 나를 장례 지내고 새로운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가라.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선을 다해라.이것은 지금 당장 실천 가능한 가장 간단한 성공 전략이다.

​나의 미래를 향한 투자는 지금이라도 늦지않다.평생 나이탓만하고 살수는 없지 않는가! 저자의 한마디 한마디는 촌철 활인이 되어 돌아온다.누군가는 말하기를 이룰수 없는 꿈은 빨리 버리는 것이 낫다고 했지만 그러나 나의 미래에 대한 꿈은 꼭 가지고 살아가야한다.익숙함을 경계하되, 끝없이 문제의식을 가지고, 무엇보다 지금의 일을 사랑하고 최선을 다한다면 결국 성공은 보너스로 따라올 것이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언제까지 남의 탓만 하고 살아가려는가! 저자는 이 책에서 성공의 비결은 가장 단순한 세가지를 들고있다.첫째, 최선을 다해 계속 도전할 것, 둘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 셋째, 실패에서 배우되 실수를 반복하지 말 것, 이 세 가지다.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지금 하는 일에서 재미를 찾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는 것이다. 저자는 현재에 정체되어 있는 이들에게는 익숙함을 경계할 것 하기 싫은 일부터 하라.만나기 싫은 사람부터 만나라.

 

익숙한 것과 이별하고 낯선 것과 친해져라.그러면 하기 쉬운 일,만나고 싶은 사람은 보너스로 주어진다. 단순히 현재 생활에 염증을 느껴 변화와 독립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절실하지 않다면 떠나지 마라.지금의 자리에서 최고가 아니라면,그 어떤 곳에서도 성공할 수 없다고 조언하고 있다.나의 미래를 위한 공부는 나이와는 상관없다.나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지금도 늦지않았다.공부하라.그 공부가 나의 미래를 만들어 줄 것이다.나에게 사표를 써라.그리고 새로 도전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