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자녀는 결코 망하지 않는다 - 자녀의 인생을 형통하게 만드는 최고의 선물, 개정판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소망이 없던 탕아 어거스틴이 돌아오기까지는 어머니 모니카가 흘린 눈물의 기도가 있었다.아들이 방황하던 시절,모니카는 암브로시우스 감독으로부터 눈물로 기도한 자녀는 결코 망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다.그 말이 모니카의 뇌리에 인박혔다.그녀는 그 말을 약속으로 붙잡고 방탕한 길을 헤매는 아들의 이름을 부르며 밤낮 눈물로 하나님께 매달렸다.자녀를 향한 어머니의 기도는 지칠 줄 몰랐다.포기하지 않은 모니카의 기도는 탕자 어거스틴을 성인으로 만들었다.

기도로 만들어 가는 자녀의 삶은 부족함이 없다.세상이 아무리 힘들고 고달프지만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에는 희망과 용기가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있다.자녀를 위해 눈물의 기도로 하나님께 아뢰일 때 결과는 기쁨으로 그 열매를 맛본다는 것을 이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우리 인생에서 기도가 없는 삶은 기름이 없는 자동차와 같다.아무리 가고 싶어도 움직이지 않는 고철 덩어리에 불과하다.

​자녀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투자하는가! 기도의 투자는 땅의 것과 하늘의 축복을 동시에 받는 은혜를 누릴 수 있다.기도는 자녀를 위한 최고의 투자이다 경건한 부모는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것을 미루지 않는다.지혜로운 부모는 나는 기도를 잘하지 못한다고 핑계를 둘러대지 않는다.자녀를 위한 최고의 투자를 하기 위해서라도 부모는 먼저 기도훈련을 해야 한다.


엄청난 재산을 물려주지 못하더라도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평생 눈물을 뿌리는 기도의 투자는 할 수 있다. 남들보다 고액 과외를 통해 교육 투자는 할 수 없어도, 골방이나 예배당 한 모퉁이에 앉아서 돈 안 드는 기도의 투자는 누구나 할 수 있다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기도의 성자 E. M. 바운즈는 기도는 하나님이 주시기로 계획하신 축복을 실어 나르는 도구라고 말했다.

무릎 사이로 흘러내리는 뜨거운 부모의 눈물을 갖고 있는 자녀는 행복하다. 아무리 좋은 것을 많이 해 주고, 엄청난 사교육비를 투자하면서 자식을 위해 헌신하는 부모보다 더 고마운 것은 새벽마다 단잠을 깨우면서 성전으로 나아가 하나님께 연약한 무릎을 조아리는 부모의 기도이다. 눈물로 기도하는 자녀는 결코 망하지 않는다.그렇게 애타도록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부모가 할 수 있는 일은 그리 많지 않다.

마음은 있어도 해 주지 못하는 것이 너무나 많다.자녀를 위해 모든 것을 다 이루어 주고 싶지만 가진 것이 없고,한계를 지닌 인간이기에 어쩔 수 없이 손을 내려놓아야 하는 일이 너무나 많다.그래서 마음이 아프다.그러나 부모가 가진 소유와 능력을 떠나서 자녀를 위해 꼭 해 줄 수 있고, 꼭 해 주어야 하는 것이 있다.자녀를 향한 뜨거운 눈물의 기도이다.당신의 자녀는 바로 그것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