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플러스 - 배짱 두둑한 리더가 성공한다
박상복 지음 / 글로세움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 플러스 눈물젖은 빵의 위력을 이 책에서 본다.9명의 중견기업 CEO가 말하는 진정한 성공의 법칙을 만나보자.저자는 그들을 만나면서 보게 되는 성공의 발자취를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다.시련과 좌절을 극복하고 한국경제의 도약의 발판이 된 그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눈물희망의 메시지를 보여주고 있다.이 시대, 진정한 히든 챔피언을 만나본다.




맨손으로 성공신화를 이룬 9인의 중견기업 CEO들 이 땅의 젊은이들에게 들려주는 꿈과 희망의 인생수업이 이 책에 담겨있다.
대기업 못지않은 매출과 해외 진출 등 뛰어난 성과를 자랑하며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무에서 시작하여 자신의 인생 모두가 현장에 살아있고, 땀과 열정으로 자신의 꿈을 이룬 창업주들의 놀라운 성공 스토리가 숨어 있다.




현대자동차 품질평가팀에서 9년째 부품 협력사를 진단하고 평가하는 업무를 담당해온 박상복 과장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중소기업 창업주와 전문 경영인을 만나며 그들의 열정과 노력,기업가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 그래서 그는 이들 중견기업인들의 인생과 기업 경영이야기 무에서 유를 창조한 우리 시대 히든챔피언들의 도전과 성공 실화를 생생하게 풀어내고 있다.




화장실이 깨끗하면 회사가 바로 선다는 화장실 경영학’과 자발적인 리더십으로 기업을 일군 세원그룹 김문기 회장을 비롯해 모든 직원에게 스포츠카를 사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아진산업(주) 서중호 사장,고아 전과자,고등학교 중퇴라는 보잘 것 없는 스펙뿐이었지만 오기와 성실을 무기로 새로운 경영 신화를 만든 (주)월드솔루션 강성진 사장,




야전침대에서 신발을 신은 채 잠자며 일등 부품사로 성장한 (주)호원 양진석 사장,움직이는 자가 반드시 이긴다는 정신으로 회사를 최고의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으로 이끈 신기인터모빌(주) 고 김인찬 회장,직접 발로 뛰며 현장에서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실전형 현장경영을 보여주는 대풍공업주식회사 최광오 사장,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와 현장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든 위너콤주식회사 정순백 사장,대기업에서 뛰쳐나와 부지런함을 무기로 건실한 중소기업을 일군 행복 경영 추구자 동진이공(주) 김은호 회장,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열심히 하다보면 반드시 기회가 찾아온다는 진정한 사업예찬론자 (주)명진테크 진성현 사장에 이르기까지,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의 핵심원칙을 배울 수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 기업체를 건설하는 등 중소기업 성공신화를 써내려간 입지전적인 인물들 이들에게는 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자신은 맨몸으로 온갖 고생을 겪으며 성공했지만 지금의 경제적 풍요를 직원들과 공유하고,어려운 이웃과 나누며, 사회에 봉사하는 삶을 살고 있다.나아가 조국의 발전과 국위선양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으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는 점이 남다르다.




네 자신에게 절실하게 물어봐라.그 절실함의 크기가 곧 자신의 꿈의 크기이고, 물어본 시간이 성공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다.남에게 좋아 보이는 일을 선택하기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기 위해 자신에게 절실하고도 절박한 물음을 해본 적이 있는가? 절실한 물음의 크기로 회사를 만들어 가는 그들은 진정 이 시대의 영웅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