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 유 레디? - 준비하라 내일이 네 인생의 첫날인 것처럼
백승진 지음 / 홍익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도전하고 싶고 꿈꾸는 것이 성공이라면 우리는 과감하게 있는 자리에서 박차고 나와 시선을 멀리 보아야한다.젊다는 것은 어쩌면 인생 최대의 무기고 가능성이다.위기가 곧 기회이다.사람은 즐길 자신이 있는 일에 도전해야 한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라는 문구가 한 때 유행했던 적이 있었다.그러나 지금의 현실에 비추어보면 참으로 험난한 삶을 살아가야 되는 시점이다.한국의 인적자원은 다른 어느나라에서도 뒤지지않는다.저자는 대한민국은 너무 좁다,글로벌무대에 도전하라는 슬로건으로 한국인으로는 14번째로 유엔 이코노미스트(경제정책관)가 된 청년이다.그를 글로벌무대의 주인공으로 이끈 성공방정식은 무엇일까?
이 책은 준비된 자는 언제든지 그길이 열려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성공사례이다.저자는 해외유학이나 해외근무 경험이 전혀 없는 순수 국내파 출신으로 전 세계 젊은 영재들이 경합하는 유엔국별경쟁시험에 한국인으로 합격하여 화제가 되었다.대기업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에 기울이는 엄청난 시간과 열정을 글로벌무대 진출에 바친다면 해외로 눈을 돌려보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인생 S커브 성공방정식,티핑포인트 법칙등 저자의 현재를 만들어낸 성공법칙들은 오늘을 사는 젊은이들에게 미래를 개척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어준다.누군가 나에게 행복하냐고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인생을 설계할 때마다, 저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쾌락을 느낍니다. 저는 이런 느낌이야말로 진정한 행복이라고 믿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어낸다면 행복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성과를 내지 못하더라도 실망하지 않겠습니다.왜냐하면 실패조차도 티핑포인트에 다가가는 과정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나는 지금도 새로운 목표가 생기면 가슴이 떨린다.목표에 도전하고,그러다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나서 또 도전한다.그리하여 마침내 목표에 도달했을 때 얻게 되는 희열을 생각하면 심장이 마구 뛴다.즐길 자신이 있는 삶에 도전하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도전 과정에서 피눈물이 나올 만큼 끔찍하게 힘들더라도 그것조차 미래의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되리라고 믿으며 앞을 바라보는 사람은 가장 이상적인 S커브를 설계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사람은 조만간 남들이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성공의 주인공이 된다는 사실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다. 이제 당신이 그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차례다라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