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4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트렌드가 바뀌는 것은 시대의 변천을 예고하면서 장차 다가올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는 예고편이라면 적절한 표현인지도 모르겠다.모바일 First 시대를 지나 모바일 Only 시대의 원년에 서다라는 슬로건으로 이 책은 우리곁에 다가왔다.시대를 앞서간다는 프론티어 정신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다.모바일로 통하는 비즈니스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엄지족이 탄생한지가 어제 같은데 이젠 손안에서 모든 일을 하는 시대이다.언제 어디서나 연결되는 세상 All ip시대가 열렸다는 것이다.참으로 좋은 세상에서 우리는 살고있다.언제나 접속되는 인터넷 환경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로 끊임없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말한다.통신사들은 이런 콘텐츠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원하고 있다.구글은 통신사를 벗어난 구글만의 인터넷을 꿈꾸고 있다.



카카오는 콘텐츠 유료화를 위한 도전을 시작한다고 밝히고 있다.한때 승승장구하던 소리바다와 프리첼도 콘텐츠 유료화를 시도 헸으나 크게 실패했다는 것을 아는 우리는 카카오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을 받는 이유에 속한다.인터넷강국의 한국에서 통할 수가 있을런지는 두고 봐야한다.애플은 선두를 영원히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삼성에게 빼앗기는 아픔을 겪는다.창업보다는 지키는 것이 어려운 현실이다.



스마트폰의 잠재력의 시장은 무궁무진하다.자고나면 바뀌는 정보의 바다에서 우리는 어떤 폰을 사용해야 하는지 다만 놀랄뿐이다.벌써 중국의 시장을 장악한 삼성의 스마트폰은 어디를 가나 인기가 높다.이제 손안에서 모든 것이 진행이 된다.세계는 지금 모바일의 가상의 길위에서 새로운 전쟁을 벌이고 있다.비즈니스의 새로운 시장의 모습들의 판도가 이 책에 기록되어있다.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파워게임 콘텐츠 진영과 플렛품 진영 간에 파워게임이 있고 또 글로벌 기업과 NS와 소셜 플랫폼 피로사회, 프라이빗 SNS를 탄생시키다 SNS의 새로운 패러다임,소셜보다 네트워크다 2014년 누가 글로벌 소셜 플랫폼이 될 것인가! 기록하는 인간, 호모 스크립투스를 유혹하라등 2014년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