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의 탈무드식 자녀교육법 - 인성과 창의력을 중시하는
이대희 지음 / 베이직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대인의 교육법은 훌륭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어떤방법으로 자녀를 교육하는 지를 구체적으로 만들어진 책이없다.날이 갈수록 힘들어지는 자녀들의 교육은 유대인의 교육법이 어떤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그들의 교육이 뛰어난 이유는 무엇인가! 다양한 교육법 중에서 유독 유대인의 교육법이 인기가 있는 이유를 이 책에서 알아보자.대한민국의 비뚤어진 교육관과 무너진 가정환경을 바로 세워주는 책이다.



가장 완벽한 자녀교육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대인의 탈무드식 자녀교육법의 특징과 장점,구현 방식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어떻게 하면 유대인 교육을 우리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과 해결책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책이다.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교육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면에서 활용도가 높다.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올바른 교육이다.



올바르게 사랑하고 올바르게 교육하는 부모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갈고 닦는 부모가 되자.모든 핑계를 접어두고 일단 시작하라.우리 가정에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교육의 백년대개의 초석이 될 이런 교육법은 자손대대로 물려주는 자녀교육 프로젝트이다.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교육법을 이 책에서 알아보자. 이런 방법으로 교육을 하면 한국의 교육이 달라진다고 이 책에서 강조한다.



가진 것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교육에 있다.교육으로 최강이 된 유대인의 교육법은 언제 어디서도 통하는 사람을 키우는 교육법에 있었다.이 책에는 칼로 망한 나라와 교육으로 세운 나라를 예로 들면서 창업국가 이스라엘을 배워라고 강조하고 있다.참된 인간을 기르는 유대인의 인성교육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다.살아남은 유일한 고대국가 이스라엘의 교육법을 살펴본다.



지혜교육은 인생의 기초를 다지는 좋은 교육이다.유대인은 토라를 배우는 사람이다라고 소개하면서 탈무드의 5천년의 지혜를 배워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기도는 자신을 저울에 달아보는 것이다라고 강조한다.지식으로만 알고 있는 교육이 아니라 실체적이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며 저자는 우리에게 권하고 있다.사람됨의 우선이 인성교육이다.자녀교육에 대한 책임은 부모에게 있다.



부모가 할수 없는 것은 교사에게 도움을 받아야한다.또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부모는 자녀에게 관심을 기울여야한다.최고 인재를 키우는 유대인의 창의성 교육은 이러한 것을 뒷받침하고 있다.이 책은 유대인의 명절,안식일,풍습등을 소개 하면서 우리나라와 유사함을 보여준다.교육과 돈을 강점으로 만드는 유대인의 교육을 이 책에서 볼 수 있다.서로에게 교사가 될수 있음을 강조하는 이 책은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