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대란 인생에서 무엇인가
김옥림 지음 / 오늘의책 / 2013년 10월
평점 :
30대는 인생에 있어 황금기에 속한다.결혼과 그리고 단란한 가정을 꾸리며 안정된 직장을 추구하는 나이기 때문이다.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현실에 찬바람과 맞서야하는 그들을 위한 책이다.저자는 섬세한 터치로 우리들의 아픈 상처를 어루만져주고 있다.행복은 앉아서 기다리는 자에게는 오지 않는다.그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자에게만 찾아올 뿐이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희망은 변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자에게만 찾아온다.30대란 자신의 얼굴을 책임져야 할 나이이다.아무리 현실이 어려워도 흔들리지 말고 중심을 잡아야 한다.중심을 잡으면 길이 보인다.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30대가 되기 바란다.지금의 30대는 외롭다. 할 일은 많고, 여건은 열악하다.이런 상황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인생의 든든한 자산 라이프 가이드를 곁에 두라고 이 책은 조언하고 있다.
자기 자신을 찾지 못하고 작은 일에 집착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지 못하는 우리의 젊은이들에게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힘내라,30대의 젊은 청춘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가 있다.희망은 변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자에게만 찾아온다.당신에게 꿈이 있는가 그꿈대로 간절히 꿈을 꾸라 원하는 삶은 그대가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법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30대는 포기하지 말고 공부를 하라고 권한다.이 책에는 적극적인 사고를 기르기 위한 7가지를 소개하면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기,휴식을 취하면서 재충전의 기회를 바라보고 인생의 마시멜로를 기억하면서 인연을 소중히 하는 것이 자산이라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30대가 읽으면 좋은 책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성공한 사람들이 가지는 7가지의 성공마인드를 이 책에서 읽을 수 있다.
웃음은 언제나 긍정을 심어주는 행복의 에너지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중요한 포인트 행복한 나로 살아가는 5가지 행복의 법칙을 소개한다.소망하는 삶은 아름답다. 소망하고 기도하는 삶에는 꿈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더 나은 삶에 대한 소망을 잃은 채 자기 삶을 방치해 버리는 30대들이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일을 사랑하는 마음은 30대에서 정말 필요한 것이다.
처음 마음과 늘 같은 마음으로 살기는 정말 필요하다.첫째,스스로 강해질 것.누구도 책임져주지 않는 인생, 스스로 강해지지 않으면 살 수 없다.둘째,꾸준히 공부할 것.끝까지 공부하는 자가 살아남는다.지금은 한창 일에 열중하고 자기계발에 힘써야 하는 나이다.셋째,삶의 의미를 찾을 것.넷째,항상 소망하고 기도할 것.이 책에는 먼저 성공한 인생을 산 사람들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