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 - 자박자박 느린 발걸음으로 채우는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걷기여행은 정말 좋은 것이다.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연을 벗삼아 산과 들로 그리고 바다를 볼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은 코스이다.요즘은 아웃도어 트랜드가 걷기이다.지방자치 단체에서 코스를 만들어 어디를 가든지 걸을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두었다.차를 타고 가는 여행은 큰것만을 본다면 걸으면서 이곳저곳을 바라보면 느끼지 못했던 풍광들을 바라보며 소소한 재미를 느낀다.



계절의 변화를 가장 느껴볼 수 있는 가을,그리고 봄에는 이런 자연의 생동감을 더욱 느끼면서 살아갈 수 있다.저자는 풍부한 사진과 발품을 팔아 우리나라 걷기의 명소 50곳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간단한 코스로 부터 고급 코스까지 자세한 설명과 사진이 이 책의 포인트를 살려주고 있다.와! 우리나라에도 이런 좋은 곳이라는 감탄이 절로 나온다.



물론 여행에서 먹거리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식사와 숙박 평의 시설까지 총망라하여 소개하고 있다.가족끼리 연인끼리 동료들과 떠나는 걷기여행이다.그대와 나의 힐링포인트 어느 곳이든 좋다.다소 거리가 길거나 소요 시간이 긴 코스는 간단 코스를 따로 명시했고,배나 자전거,곤돌라 같은 병행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소개해 걷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실었다. 

 



전망이 우수해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는 포토 스폿으로 표시해 놓았다.한동안 머물며 풍경을 감상해도 좋고,사진으로 흔적을 남겨도 좋다.코스를 걷다가 들릴 만한 여행지와 즐길 거리도 소개하고 있다.땅만 보며 걷지 말고,이따금 하늘도 쳐다보고 주변도 돌아볼 수 있는 휴식과 낭만을 위한 걷기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계절에 따라 걷기 좋은 길, 테마 별로 걷기 좋은 길,내가 살고 있는 지역 인근의 걷기 좋은 길 등 저자가 선정해 놓은 50개 코스 중 나만의 힐링 포인트를 찾아 어서 배낭 하나 둘러메고 떠나본다.강원도 강릉을 시작으로 고성,속초,영월의 김삿갓문학길을 둘러보고 정선의 하이원 하늘길 경기도 고양의 서오릉길을 포천의 산정호수 둘레길을 걸어본다.



한눈에 보는 지도에는 주요 포인트와 화장실 같은 편의 시설을 표시해 놓아,여행 중 지도만 보고도 편하게 걸을 수 있고,자세한 코스도에서는 걷는 길에 대한 특징뿐 아니라 갈림길에서 어느 쪽 길로 가야 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했다.요즘은 길이 좋아서 마음만 먹으면 1박코스 혹은 당일에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많다.이번 주말에도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