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ate Your Wife - 행복을 원하는 남편들의 결혼생활 가이드
저스틴 버자드 지음, 박소혜 옮김, 정혜란 그림 / 너의오월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대부분의 착각속에 살아가는 남자들을 위해 아내와의 데이트 방법100가지를 지상에 공개한다.나같이 아내를 위해서 헌신하는 사람이 어디에 있어? 매일매일 일찍 들어가서 아이들과 놀아줘,설거지 해 줘,그리고 매 주 청소 해 줘,빨래 해 줘,그런데 도대체 뭐가 마음에 안 들어서 맨날나한테 잔소리야라고 이야기 한다면 대단한 착각이다.
부부생활에는 이것이다.라는 공식이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그러나 저자가 말하는 데이트의 방법은 서로를 아직도 모르고 있는 속마음을 털어내고 새로운 삶의 동반자적 생활을 영위하는 것이라고 데이트의 방법을 이야기한다.결혼한 남편들을 위한 책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결혼생활을 잘하고 못하고는 결혼생활에 대한 문제는 100% 남편들 책임이라고 단정하고 시작한다.
주 하나님이 사람을 데려다가 에덴 동산에 두시고,그 곳을 맡아서 돌보게 하셨다.(창 2:15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남자들에게 맡기신 임무,남자들의 잘못된 종교관과 결혼관,남자들의 책임과 능력,새로운 사명과 성적표 등의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왜 결혼생활의 키를 남자가 쥐고 있으며 그 키를 하나님의 은혜와 계획안에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지 대해 구체적으로 논쟁한다.
Date Your Wife! 우리의 삶의 방식은 무엇을 믿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남편들 역시 각자의 신념체계에 따라 삶을 살고 결혼생활을 영위해나간다.지난 10년간,내 친구는“남편으로서 내가 다른 데 한눈팔지 않고 충실하게 헌신한다면 내 아내는 괜찮을 거고,내 결혼생활과 내 자신도 괜찮을 것이다.나는 내 할 일을 해야지라는 신념을 가지고 매일 아침 눈을 떴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결혼에도 시작이 있었다. 결혼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던 시절도 있었다는 말이다. 그러나 사실 조가 결혼을 발명한 것은 아니다. 만약 결혼이라는 것이 조라는 사내가 1764년에 발명한 것이라면 우리는 물레나 이중초점 안경과 같은 250년 된 다른 발명품에 부여하는 만큼의 가치만 결혼에 부여하면 될 것이다. 물론 물레나 다른 것도 놀라운 발명품들이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에 대한 책까지 읽고 싶지는 않다.
100번의 청소보다 한 번의 데이트가 행복한 결혼을 만든다는 과연 정답일까! 이 책은 그렇다라고 대답하고 있다.남자들의 대부분은 데이트하는 법을 모르고 있다.그것이 연애할 때만 필요한 것은 더욱 아니라는 것이 저자의 말이다.저자인 저스틴 버자드는 남자들이 은혜의 복음이라는 믿음직스러운 토대 위에서 이 중요한 기술을 다시 배울 수 있도록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