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들의 행진 - 거짓을 진실로, 아픔을 축제로, 두려움을 화평으로 만드는
박희민.김경진 지음 / 두란노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훌륭한 바보가 된다는 것 말에 대단한 모순이 있다.그러나 이 세상은 똑똑한 사람들이 많이 살다보니 그 우열을 가리기가 참으로 힘든다.바보들의 행진 어쩌면 그들에게 꼭맞는 수식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이 책의 저자들은 똑똑하지만 바보처럼 살아가기를 자원했다.거짓을 진실로,아픔을 축제로,두려움을 화평으로 만들어 주는 바보들의 교회가 될 것을 꿈꾸고있다.



누구보다도 이민 지역 사회를 잘 이해하고 있는 은퇴 목사는 더불어 바보가 되는 길을 제시하며 설교를 주거니 받거니 하며 한목소리를 만들어 간다.연륜이 깊은 은퇴 목사의 균형 잡힌 설교와 이민 교회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의욕 넘치는 새 담임 목사의 비전 설교가 어우러져 과거와 현재,구약과 신약,균형과 진취 등 색다른 감동을 주고 있다.



이민사회에서 올바르게 믿음으로 정착한다는 것은 대단한 축복이다.범사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른다.그는 말하기를 감사는 행복한 삶의 원천이자 성공적인 삶으로 가는 통로입니다.친구 간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있어야 주위에 좋은 친구들이 많이 모이는 법입니다.늘 불평하고 원망하면 친구들이 떠나갑니다.그래서 고독한 인생이 되고 맙니다.



부모와 자녀,부부지간에도 서로 감사할 때 관계가 돈독해지고 기쁨과 행복이 넘치게 된다고 한다.



감사하는 교회가 성장하고 부흥한다. 불평하는 교회는 성장하지 못합니다. 감사하는 집이 잘되고 모든 일이 형통하듯이 교회도 감사함을 잃지 않아야 주님의 거룩한 집으로 형통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순수하고 착해서 남을 미워할 줄도 모르는 바보,약속한 것은 무슨 일이 있어도 꼭 지켜야 하는 줄로만 아는 바보.어수룩해서 남을 너무 쉽게 믿어 주는 바보가 가진 지혜는 다른 차원의 지혜입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그 안에 깃들어 있기 때문입니다.세상의 눈으로 보면 이삭은 바보 중의 바보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의 눈으로 이삭을 바라보십시오.이삭은 아비멜렉의 거짓을 진실로, 아픔을 축제로, 두려움을 화평으로 만들었습니다.강한 자들이 생명을 찾기 위해 온유한 자에게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똑똑한 자들의 고향이 바보인 것처럼 강한 자들의 고향은 바로 온유한 자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보듬지 않고 족쇄와 쇠사슬로 묶어 둔 채 방관자로 살 수도 있다.그러나 세상의 풍조에 휩쓸려 미쳐 버린 세상에서 생명을 살리기 위해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이 있을 것이다. 물론 광적인 세상을 치유하려고 할 때 그 빛을 추방하려는 세력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예수님의 사역은 광인을 치유하고 그 땅을 점령하고 있던 어둠의 세력, 악한 세력을 몰아내는 것이었다.



훌륭한 바보가 되는 길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첫째,약자들에게는 강자가 갖지 못한 창조력이 있습니다.둘째,지혜의 힘이 있습니다. 셋째,의심하는 힘이 있습니다.역사를 공부해 보면 혁명은 변두리에서 일어납니다.주류에 있는 사람들은 등잔 밑이 어둡다고 자기들의 잘못을 보지 못합니다. 기득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좀처럼 변화를 원치 않습니다.넷째,도덕적인 힘이 있습니다.



한 사회에서 소수 집단은 도덕적, 윤리적 힘을 발휘합니다.다섯째, 공동체를 형성하는 힘이 있습니다.19세기에서 20세기에 걸쳐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던 많은 유대인들이 미국에 들어와 회당을 중심으로 공동체를 형성해서 많은 인재를 양성해 냈습니다.이제는 미국뿐 아니라 세계의 정치,경제,교육,과학,기업 문화,예술 각 분야에서 굉장한 리더십과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바보들의 행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하나님의 나라가 이땅의 구석구석까지 전파되며 예수그리스도가 이땅에 오시는 그날까지 영원한 천국을 소망하며 살아가는 더 많은 바보들이 생겨나며 그들의 열매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아름다운 얼굴을 볼때까지 이어지고 있다.세대를 이어주는 아름다운 이민사회가 되기를 믿음으로 축복하고 싶다.


아름다운 바보 당신들 때문에 하나님께서 더욱 영광 받으시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