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상하라 - 나를 일으키시는 주님을 바라봅니다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약 4:6)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약 4:10)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들이 무의미하게 살아가게 내버려두지 않는다.하루 하루의 삶이 그저 고단하고 힘이 들지라도 그곳에서 진심 어린 그분의 참뜻을 발견한다면 우리의 영성이 살아 있음을 알 수 있다.하루가 끝나는 시점에서 조용히 자신을 내려놓고 하나님을 묵상해보자.나는 그 하루를 기적처럼 살아왔다고 자부할 수 있다.파도가 휘몰아쳐도 언제나 바다속은 잠잠하다.은혜도 잠잠히 역사하고 있다.
저자는 우리에게 비상하라고 말한다.이 책은 비상하는 영적회복에 대해 다루고 있다.1부는 회복의 비밀에 대하여 본성을 회복하라.그리고 꿈을 꾸고 믿음으로 하나님을 바라보라고 말한다.낮은 곳에서는 보지 못한 것을 높이 올라가야 잘보인다.산 아래에서 보지 못한 것,산의 정상에 서면 다 보인다.신앙인의 삶에도 이와 같다.독수리에 비유한 하나님의 사랑은 이보다 더욱 빛난다.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 여정에서 무엇을 원하고 계시는지 우리는 알아야한다.비상하는 영적원리 2번째는 훈련의 비밀에 대해 말하고 있다.하나님께 맡기고 배우고 인간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훈련하라고 말한다.은혜의 발견은 겸손과 온유이다.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이 무엇이고 또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다이어트와 영어공부는 몰라서 못하는 게 아니다.이와 같이 이론은 알지만 실천의 신앙이 없으면 결국 돼지목에 진주 목걸이에 불과하다.우는 사자와 같이 덤벼드는 마귀의 권세를 하나님의 능력이 아니면 물리칠 수가 없다.힘들다고 결코 포기하지 말자.비상하는 영적원리 3번째는 능력의 비밀을 더 높은 차원으로 비상하라고 말하며 기도를 통해 성령의 능력으로 하라고 말한다.
높이 날기 위해서는 엎드려야한다.그래야 박차고 올라가는 힘이 강하다.크리스찬의 최대의 장점은 겸손에 있다.하나님 앞에서 언제나 엎드리는 삶이 축복이라는 것을 깨달아야한다.비상하는 영적 원리4번째는 지속의 비밀 추락하지 않도록 겸손하라.비상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고 한다.힘이들고 어려울수록 우리는 한걸음 더 주님 앞으로 가야한다.
행여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야 하루에도 열두 번도 더 들지만 높게 비상하기 위해서는 먼저 낮은 곳에서 오래 엎드려야 한다는 진리이다.새가 높게 날기 위해서는 먼저 오래 엎드려야 한다. 큰 그릇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크게 될 인물은 서서히 성장하는 것이다.새가 오래 엎드린다는 비유 속에는 여러 가지 함축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
높이 올라 산의 정상에 서보았는가! 비상하는 힘은 이보다 더 할 것이다.비상하는 삶은 더 높은 차원으로 들어가는 삶이다.비상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보게 되고,다른 관점을 갖게 된다.전체를 보게 되고,깊이 보게 된다.앞을 미리 내다볼 수 있는 선견력을 갖게 되고,또 깊이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갖게 된다. 통찰력은 간파력이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날 동안 하나님의 뜻을 어찌 다 분별할 수 있으랴 그러나 그 분의 뜻에 합한 삶을 살아갈 때 비로소 께닫게 되는 비상함이다.독수리의 날개짓처럼 주위의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믿음으로 살아가자.외롭고 힘도 든다.좌절과 고통이 찾아와도 용기를 내자.거친 파도 날 향해와도 주와 함께 날아 오르리라 폭풍 가운데 나의 영혼 잠잠하게 주를 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