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하나님을 위한 최고의 헌신 -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그릇으로 온전히 빚어지게 하는 책
앤드류 머레이 지음, 김창대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11:45)


머레이의 주옥같은 책들은 우리들의 영성회복과 믿음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다.우리는 육신의 안락함을 추구하는 것 영적으로는 약해지는 것이다.그는 언제나 우리들의 영적 성장을 위해 그는 주옥같은 글을 남겼다.그리스도인의 경건생활과 기도에 관한 것이다.신앙의 핵심을 찾아서 일목 요연하게 해설하고 있다는 점은 머레이 자신의 경건과 기도생활 가운데 직접 깨닫고 체험한 것을 담고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깊이가 있으며 동시에 우리의 신앙생활과 직결되어 있다는 그는 동시대에 살아가는 사람은 아니지만 세월의 한계를 넘어 그의 영성은 우리들의 영적인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그는 말하기를 온전히 헌신된 사람을 통하여 하나님이 이루시지 못할 일은 없다고 이 책에서 고백하고 있다.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목적에 대해 벧전1장 15~16절에 성도로 부르심을 받은자라고 언급하면서



하나님을 미쁘시게 그리고 거룩한 부르심에 우리 모두가 동참하기를 원하시고 있다고 말한다.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은 최고의 영광이요,하나님의 거룩하심에 참여하는 자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측량할 수 없는 복된 삶 그 삶의 본질을 깨닫는 것은 크리스찬으로는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그것이 그리스도의 영광이요,장차 우리가 가야할 천국의 모습이기 때문이다라고 그는 말하고 있다.



머레이는 우리들이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하고 어떤 삶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있는 크리스찬으로 살아가야하는지를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다는 것의 본질적인 사실을 말하고 있다.인간의 부도덕함과 부정한 행위로는 그 거룩함에 참여할 수 없고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십자가 보혈로써만이 깨끗함을 누릴 수가 있다고 강조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사건은 바로 거룩함에 구별된 삶을 원하시는 하나님의 깊은 뜻이 있다는 사실이다.모세를 통한 구원의 시작은 홍해를 가르는 기적을 보여 주심과 광야에서의 맛나와 메추라기를 먹여 주심, 십계명을 통한 율법의 완성 그리고 가나안의 입성까지 최고의 하나님을 보여주는 것이었다면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으심과 부활 사건을 통한 최고의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다.



육신의 뜻으로는 하나님의 거룩함에 동참할 수 없음을 이 책에서 강조하고있다.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는 지혜를 배워라고 말한다.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살전4장3절)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는 지혜는 그 권능을 경험하는 통로가 된다.그분의 뜻을 따라 행한다는 것은 단지 항복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기대감을 준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분명하고 절대적으로 당신의 거룩함을 원하신다.당신의 거룩함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그 근원과 확실함과 존재를 가진다.우리는 "성령이 거룩하게 하심으로 택하심을 받은 "그리고 "거룩하게 하시려고 선택된"존재이다.영원으로 부터 하나님의 뜻과 지금 그분의 뜻이 목적하는 것은 우리의 거룩함이다.하나님의 뜻과 하나가 되는 것이 거룩하여 지는 것이다.

최고의 하나님을 위한 최고의 헌신은 당연한 것이다.하나님을 만날수 있는 길은 바로 우리들 자신이 그분이 원하시는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이다.최고를 위한 최선의 선택은 우리에게 달려있다.그것은 하나님의 축복함을 받는 아름다운 그릇으로 바뀌는 것이다. 자격없는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죄의 유혹을 물리치고 믿음으로 동참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