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마음 어머니 마음 - 우리의 삶을 양육하시는
다이앤 리틀톤 지음, 정동섭 옮김 / 카리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니 역할을 잘하는 것은 하나님을 반영하는 것이다. 그분은 여러 가슴을 가진 모든 위로와 공급의 하나님인 엘샤다이시다.

 
하나님의 어머니 마음은 행복한 우리들의 마음이다.언제 어디에서든 생각나는 그 마음은 어머니의 포근한 품이다.양육의 사랑 그 평안함은 하나님의 마음이다.상처받은 영혼에 위안을 주는 영혼의 안식처로 모성적인 하나님을 이 책은 말하고 있다.사랑받기 위해 만들어진 존재인 우리삶에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좋은 책이다.한국의 사회구조는 자상한 어머니,그리고 아버지는 엄해야 했다.
 
 

가부장적 사회에서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하나님의 어머니 마음을 깊이 경험하게 되는 이 책은 영성으로 더욱 성장하는 믿음의 온전함을 추구한다.육신의 아버지는 엄함이었다면 하나님의 사랑은 모성적 사랑을 가지신 하나님이시다.하나님은 여인이 아니지만, 여성됨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나타내는 또 하나의 그림이다. 그분은 일찍이 세상에 살았던 그 어떤 훌륭한 여인보다도 더 양육적이시다.



어린시절에 받은 우리 어머니의 사랑은 우리에게 어떻게 사랑을 받는지 가르쳐 준다. 이미 자궁 안에서까지 우리는 어머니의 감정을 이해하고 그의 사랑을 받았다.탄생한 후 우리 어머니는 계속해서 일차적 양육자의 역할을 한다.우리가 사랑 받는 법을 배우지 못한다면 다른 모든 사람들의 사랑과 함께 하늘 아버지의 사랑을 받는 데 있어서도 장애를 경험하게 된다.



우리는 기쁨을 이기지 못하고 부어주는 사랑을 받는 자녀가 되는 영원한 운명에서 멀어지게 될 수가 있다.
 
 
 
세상에서 우리가 사랑받고 소속된다는 것보다 더 깊은 필요가 어디 있겠는가? 스토르게 사랑의 결속은 우리에게 온전함과 삶을 위한 기초를 놓아준다.비록 스토르게 사랑이 먼저 자궁에서 엄마를 통해 우리에게 오지만, 어머니의 사랑보다는 더 넓은 것이다. 아버지의 사랑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엄마가 자궁에서 아기를 수태하고 있을 때 아기는 자기를 환영하고 사랑하는 아버지의 목소리에 친숙해진다.




아기가 출생하면서 이 사랑은 아버지가 아기를 안고 말을 걸 때 확인된다.
우리의 삶 속에서 양육 받을 필요에 대해 다루고 있다. 주로 어머니 사랑에 의해 충족될 수 있는 필요를 다루고 있다.양육의 반대 기둥에 해당하는 기쁨으로 우리 자신을 아버지 하나님의 훈계와 훈련 아래 두지 않으면 양육은 곧 연약한 감상으로 전락하게 된다.



우리 삶에 대한 하나님의 어머니 양육의 건전한 관점은 하나님의 아버지되심이 우리를 하나님에 의한 순종과 훈련으로 부르신다는 깨달음에 의해 균형을 맞추지 않으면 안 된다.양육하시는 하나님의 그 포근함은 세상 어디에도 찾을 수없는 한없는 기쁨으로 우리 영혼을 감싸고 있다.부디 하나님의 어머니 마음을 잘 깨달아 올 한해도 승리하는 삶을 누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