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테가노그래피 - 숨겨진 메시지 ㅣ 김주원의 사이버 보안 시리즈 1
김주원 지음 / 글과생각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어릴 때는 퍼즐 맞추기가 정말 재미가 있었다. 흩어진 조각들을 이리 저리 맞추어 가는 재미가 솔솔 시간 가는 줄을 몰랐다.스테가노 그래피는 바로 그런 내용이다. 그림 속에 숨겨진 비밀들이 있다. 태극기에 대한 비밀이 그렇게 많을 줄은 숨겨진 메시지가 전해 주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한번 더 생각해 본다. 김구 선생에 대한 설명은 새로운 것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국민의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다.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한다.우리의 부력(富力)은 우리의 생활을 풍족히 할 만하고, 우리의 강력(强力)은 남의 침략을 막을 만하면 족하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김구 선생 그 분이 꿈꾸는 대한민국을 위해 오랜 시간 숨겨 놓으신 대한제국 황실의 마지막 유산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숨막히는 사건을 픽션으로 소개하고 있다.
열강에 둘러싸여 나라의 위기가 풍전등화인데 나라의 독립을 위한 피땀 어린 소망의 독립자금을 사용하기 위하여 스테가노 그래피를 김구는 태극기에 만들어 준비한다.1905년의 시절로 부터 현재로 옮기면서 이 이야기는 전개된다. 누구나 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은 다 똑같다.나라를 잃은 슬픔,내 나라의 언어를 잃어버린 36년의 고통을 승화 시키면서 사이버적이고 안보와 함께 어우러진다.
이 책은 읽는 재미가 솔솔하다.이제 대선이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서 나라의 국운을 미리 점치게 하는 김구 선생의 글귀는 나라 사랑을 다시 새긴다.과거는 우리에게 슬픔을 준다.그러나 그것을 딛고 기쁨으로 변화시키는 힘은 우리 후손들의 몫이다.100년의 시대를 넘나들며 벌어지는 가장 평범한 백성의 자손인 한나가 대한제국 황실의 마지막 유산을 과연 찾을 수 있을 것인가는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을 졸인다.
남과 북이 대치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이버상의 싸움은 우리들의 긴장을 한시라도 늦출 수 없는 입장이다.어쩌면 자본주의에 기술력이 스스로를 무너뜨리는 결과를 초래 할런지는 아무도 모르는 사실이다.김구를 둘러싸고 돌아가는 인물들의 하나 하나의 움직임을 저자는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어쩌면 김구선생이 그토록 원했던 높은 문화의 힘은 한없이 크지고 강력해지고 있는 것이다.
싸이의 빌보드 차트의 1위 입성은 우리나라의 건국 이래 없었던 쾌거이다. 팝의 본고장 영국의 안방을 차지하는 한국의 팝의 저력을 김구선생은 어떤 마음으로 바라 보실까 이 소설이 주는 스펙타클함은 그 짜릿함의 극치이다.국가안보 우리는 나라사랑의 힘은 내 혼자가 아닌 우리 모두의 힘이 모아져야 하는 국력의 힘이다. 스테가노 그래피 오랜만에 좋은 책을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