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배 일하고 열배 행복하자 - 손자병법 리더십 강의의 달인 ‘박재희 교수’가 추천하는 행복한 성공법
케이디파워.박기주 지음 / 피그마리온(Pygmalion)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새로운 것을 개발한다는 것은 황무지에서 꽃을 피우기 만큼이나 어렵다.남이 해보지 않던 삶을 살아온 사람들의 독특한 이력도 이 책은 내 마음을 사로 잡는다.뻔한 경영서나 자기 계발서와는 색다르다.이런 기업을 기억하는가! 단돈 80만원으로 시작한 창업도 그렇지만 800가지의 특허 인당 매출15억의 경이로운 기록을 만든 케이티 파위의 저력을 느낀다.
두배 일하고 열배 행복하자. 행복한 성공 그 열매를 보면 나무를 알 수 있듯 나는 이 책속에서 리더의 경영철학을 배울 수 있었고 미래를 향한 그의 집념을 볼 수 있었다.믿어지는가! 연평균 성장률 30%의 제조기업으로 3년 연속 신제품 매출 54%,200개 품목 중 신제품의 성공확률이 70%의 경이로움에 입이 벌어진다. 책 속에 길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안다.
이 책 속에서 우리는 좋은 스승을 만난다. 대기업을 가기를 선호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지면서 중소기업들은 좋은 인재를 구하기가 힘든시기이다.일자리가 몰리면서 인재들의 포화상태를 면치 못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아무리 일이 많고 가능성이 있는 회사라도 일 할 사람이 없어 경영이 어려운 회사가 있다면 믿겠는가!
경영의 페러다임을 선보이는 이 책은 기존의 경영서와는 내용이 다르다. 길이 없으면 만들어 가야한다.여기에 우리는 주저할 시간은 필요치 않다.산을 넘어 가던지 터널을 뚫어서라도 목적지로 가야한다.성공은 결국 꿈꾸는 자의 것이고 그것을 실현하려는 의지의 산믈이다.나의 모습을 성공자로 상상할 것인가!
실패자로 만들 것인가는 내자신에게 달려있다.성공을 누가 감나무 밑에서 누워 감이 떨어지기만 기다리겠는가! 성공한 사람을 보는 우리들의 기준에는 편견이 있을 수는 없다.거친 세파를 항해하는 기업이나 행복을 추구하는 리더들이여! 오늘 우리는 새로운 날들을 향한 공통분모를 발견한다.그 중에 살아 남아야 하고 그것이 곧 두배 일하고 열배 행복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들의 인생의 도화지에 어떤 성공을 그릴 수 있을까? 라고 진지하게 고민해 본적이 있는가! 이 책은 나의 인생에 아름다운 성공이라는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희망을 부여한다.마냥 떠밀려가는 비 없는 구름의 모습이 아닌 목마른 대지에 한줄기의 시원한 갈증을 해소하는 성공법을 제시한다.일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삶도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