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적 치유와 건강 ㅣ 케네스 E. 해긴 심층연구 과정 1
케네스 E. 해긴 지음, 오태용 옮김 / 베다니출판사 / 2012년 2월
평점 :
성경에는 하나님의 말씀만 기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여기에는 우리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중요하고 귀한 말씀들도 함께 기록되어있다. 케네스 해긴은 수많은 날들을 사역을 하면서 우리들에게 금과 같은 귀한 교훈들을 이 책에 기록해 주셨다. 자료를 구분하고 기록하여 신앙생활에 도움을 주는 이 책의 내용은 신앙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귀한 경험을 우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신앙생활이란 자신의 생각과 내적인 싸움이다.자아의 도취에 살아가는 삶이 아니라 이타적인 삶을 추구하며 궁극적으로는 치유, 믿음, 기도, 성령사역으로 나누어지는 이 책은 각 주제를 통하여 밝히고 있다. 평생의 사역을 통해 그가 밝히는 이런 교훈은 믿음의 깊은 영성을 통하여 시대적으로 변절 되어가는 믿음의 본질을 파악하고 우리에게 올바른 믿음을 경주 하고자 하는 스승의 귀한 가르침을 준다.
분류별로 공부할 수 있는 심층 성경연구 과정을 통한 성경적 치유와 건강은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단순하면서 구체적인 대안을 우리에게 제시하는 케네스 해긴의 명쾌한 해석으로 이어진다.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치유의 역사는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하나님의 역사는 나와 당신을 위해 준비되었다고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이 역사의 내면에는 가장 중요한 믿음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그것은 치유의 역사를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인생에서 실패할 수 없는 치료제로 작용한다. 우리들의 믿음을 막는 방해물들은 우리들의 삶에서 실패를 주장하고 있다.영적인 치유는 말씀을 믿고 그 말씀을 부여잡을 때 역사를 경험한다.우리가 부르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에는 치유의 능력이 있다고 이 책에서 저자는 말하고 있다.
실제로 해긴 목사는 하나님의 치유의 능력을 체험하고 난뒤 70 여년 동안 건강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역에 열중했었다.하나님의 말씀의 빛 가운데 행하라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실행하기 예수의 이름에 치유의 능력이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믿음이란,이론적으로 안다는 것 그 믿음을 내것으로 만드는 것은 인생의 본질을 알아가는 중요한 행위의 삶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