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마음습관 -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40일간의 마음혁명
세르지오 데라 모라 지음, 유정희 옮김 / 청림출판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나의 마음을 어디에 맡길것인가! 내마음을 나도 모를때가 있다.그렇게 하지 말아야지 하면서 행동의 반대편에 서있는 것을 본다.세르지오 데라 모라는 우리에게 이기는 마음습관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누구나 자신은 완벽하고 싶고 흠이없는 사람으로 살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다.그러나 현실에서는 실수 투성이요,하는 일마다 꼬이는 악순환의 연속이 될 때도 많이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40일동안 10가지의 이기는 마음습관을 소유할 것을 제안한다.성경은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인도할 왕을 뽑을 때 가장 중요시한 조건은 그 사람의 지적 수준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였다(삼상 16:7)라고 말하면서 육신이 아니라 마음에서 모든것이 결정된다고 한다.인간에게 있어서 버려야할 것이 있다면 자기교만이다.그리고 타성에 젖어 변화를 싫어한다.
 
 
저자는 마음훈련에 대해 우리에게 조언한다.나의 마음밭을 기경할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의 능력밖에 없다고 하면서 나자신이 하나님을 제한하지 않으면, 그분은 나에게 희망과 치유를 보여주신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인한 변화가 우리 마음에 필요하다는 것을 솔직히 인정하라.하나님께 마음을 열 때 당신은 완전한 회복으로부터 오는 자유를 경험하게 된다고 말한다.
 
 
드림의 삶에 대해 우리는 늘 받는것에 익숙해져왔다.축복도 받아야 하고 사랑도 받아야 하고 그러나 나자신을 정작 하나님께 드려본 적이 있는가를 물어본다면 자신있게 대답할 자신이 없다.나를 하나님 앞에 드리는 삶이 가장 축복된 길이라고 저자는 말한다.선택의 기로에서 하나님이 나를 택할수 있도록 드려보자. 이 책은 나의 영성에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

 
 
용서라는 것에 대하여 우리는 때론 강한 부정을 나타낸다.상대의 엉어리진것을 푸는데는 용서밖에 없다. 내가 하나님 앞에서 상대의 용서를 구하면 나의 마음에서 독소가 배출되고 삶 속에서 강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고 말한다.나는 이세상에 태어날때,패배가 아닌 승리를 위해 태어났다. 하나님의 계획에서 나는 한 번의 승리가 아니라 삶의 모든 범위에서 승리하게 하신다.
 
 
경제적인 관리, 분노, 사랑과 정욕의 사이에서 리더십을 갖고 승리해야 한다. 과거의 결정들에 얽매이지 않고 다른 사람을 인도하기로 결단할 때, 당신의 리더십이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자녀들을 탓하지 말고, 당신의 부모님을 탓하지 말고, 배우자를 탓하지 말라. 당신의 태도와 행동에 책임을 지고 하나님과 가족에게 마음을 돌이키기로 결단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맡기신 역할은 불의한 세상에 정의를 나타내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하기를 원하신다. 당신의 삶 속에는 소망의 메시지로 강권하여 하나님의 집에 데려가야 할 사람들이 있다.하나님은 우리 각 사람을 역사상 특별한 때에, 특별한 장소에,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 두셨다. 즉 구원하고 회복시키고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서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내 삶의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부분이 해결되어야 할지,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깨닫게 된다. 절대로 바뀌지 않을 것 같았던 사람이 40일간의 마음 혁명을 통해 자신 안에 숨겨져 있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은 그저 하나님께 마음을 열고 마음 혁명의 도전을 받아들이면 된다. 변화,갈등,성장. 이것이 성공의 회전 사이클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