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 스타
로리 컬웰 지음, 한미전 옮김 / 은행나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톱스타로 떠오르고 나서 파파라치들과 타블로이드지의 잘못된 기사들로 인해 추락하는 과정, 그리고 자신의 정체성과 진실한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1인칭 시점으로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톰 크루즈의 아내 케이티 홈즈의 성공 내막을 그린 소설이라는 할리우드 쪽 후문이 있는 이 책은, 리얼 할리우드이다. 한번 손에 들면 끝까지 읽게 만드는 소설이다.

 

 

제시카 알바, 패리스 힐튼, 린제이 로한 등 현재 활동 중인 정상급 연예인들의 실명들을 거론한다. 할리우드의 내부 관계자가 폭로하는 듯한, 신선한 재미와 유쾌한 감동을 담은 소설이다.로리 컬웰(Lori Culwell)의 워너비 스타이다. 하루 아침에 무엇이 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더군다나 대중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는 스타는 더욱 힘들다.

 

 

워너비 스타는 살인적인 다이어트와 성형수술, 가식과 악의가 난무하는
설이라고는 하나 현실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미국 중서부 미시간 대학의 평범한 여대생이 TV 드라마 오디션에 합격해 하룻밤 사이에 할리우드 여배우가 된 뒤, 다이어트에 성형수술 등 스타 만들기 과정을 거치고 톱스타 남자배우와 비밀 커플 계약을 맺으며 스타덤에 오르는 모습을

 

 

리얼하게 담았다. 스타 되기 대작전 젊고 생기발랄한 한 여성의 일과 사랑,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뒤에 감춰진 스타들의 어두운 실상을 유쾌하고 신선하게 그렸다.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하는 에이미 스펜서는 독립영화에 출연하는 것이 꿈인 평범한 여대생 룸메이트가 한 TV 프로젝트의 오디션에 그녀 대신 참가 신청을 하고, 에이미는 이웃집 소녀 같은 친근한 외모와 인상적인 연기로

 

 

오디션에 합격한다. 초대형 TV 드라마의 여주인공 역할을 맡게 되면서 하루아침에 할리우드 스타로 떠오른 그녀. 얼떨결에 맡게 된 배역을 잃지 않기 위해 방송국 스타 제조기들의 압박을 받고 스타 만들기과정에 돌입한다. 우선 몸무게를 줄여야 하고, 금발 머리에 유명 브랜드의 신상은 기본, 치아 교정 등 성형수술을 거치고, 이름까지 스타로 바꾼다.

 

 

톱스타 남자배우와 비밀 커플 계약까지 맺게 되는데, 에이미는 시기와 질투로 똘똘 뭉친 두 얼굴의 동료 배우들, 돈밖에 모르는 전문 성형 의사들, 혹독한 방송국 관계자들 틈에서 좌충우돌 부딪혀가며 할리우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편, 자신의 정체성을 잃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빠져든다. 그녀는 이미 이 화려한 세계에 너무 빠져버린 것일까,

 

 

아니면 자신의 인생을 잃지 않기 위해 더 늦게 전에 결단을 내릴 것인가, 배우들이 대중의 인기 및 방송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요구받는 일련의 변화 과정을 가리킨다. 예명을 정하고, 살인적인 다이어트와 치아 교정 및 성형수술을 받고, 먹고 입는 것은 물론, 할 말과 하면 안 되는 말, 외출 시 만날 사람까지 통제받는 것 등 말이다.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연예인이 되고 싶은 젊은 층이 많다.자신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화려한 조명에 현혹되는 그러한 일들이 우리들의 주변에서 많이 일어난다.이 책은 인기를 위해 자신을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는 스타 교본의 한면을 본다.로리 컬웰의 워너비 스타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