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브랜드다
조연심 지음 / 미다스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당신이라는 이름 앞에 낙인처럼 각인된 브랜드 이미지는 무엇인가? 열심히 일은 잘하는데 신뢰가 가지 않는 사람, 함께 하고는 싶은데 도대체 무엇을 잘하는 사람인지 모르겠는 사람,개인이 브랜드를 갖는다는 것은 스스로 자신의 삶을 규명하고 시간을 책임지며 평생 가슴을 울리는 그런 일을 하며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에는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 만든 사람들이 있다.그 사람을 생각하면 머리에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다. 당신이 상대방을 보고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는 것처럼 상대방도 나의 모습을 보고 떠올리는 이미지가 있다. 그것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 바로 브랜드이고, 그 사람 자체의 삶의 태도가 묻어나는 것이 바로 브랜드 영향력이다.
자신이 바라는 개인브랜드의 목표가 이룰 수 있는 꿈인지 되돌아보자.나이를 되돌리는 일이나 세계에서 가장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는 지금 나의 상황으로 볼 때 가능한 일인가? 자신의 능력과 상황 그리고 앞으로의 노력과 열정으로 달성 가능한 목표인가를 생각해보면 된다.지금 자신이 주력하고 있는 일이 만들고 싶은 개인브랜드에 적합한지 고민해 본다.
브랜드란 자신이 하고 있는 일 즉 직업에서 어떠한 자세로 일하고 얼마나 탁월한 성과를 만들었는가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내가 어떤 역량을 가지고 어떤 꿈을 향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있는 그대로 알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가 구축하려고 하는 개인브랜드의 본모습이다. 당신이 꾸고 있는 꿈을 제대로 브랜딩하고 있는가?
여가나 취미 생활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내가 나를 고용할 수 있는지,나와 거래를 해도 기꺼이 그러할 수 있는지 냉정한 자기 성찰이 필요하다.자신이 바라는 개인브랜드는 지금 당장, 바로 오늘 당신이 생각하고 실행한 것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기한이 정해지지 않으면 우리가 바라는 많은 꿈이나 브랜드는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
그것을 이룬 사람이 많지 않은 이유는 언제까지 하겠다는 명확한 시간관념이 없기 때문이다. 목표는 데드라인이 정해져 있을 때 가능해진다. 나의 가치를 올려주는 개인브랜드의 힘 개인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그것을 완성시키기 위한 훈련이 필요하며 세상과 소통하는 능력 또한 필요하다.
이제 개인브랜드는 가져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결정하는 선택의 문제에서 어떻게 하면 제대로 구축하고 그 영향력을 길게 가져갈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 하는 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