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꼭 씹어 먹는 국어 5 - 다양한 글 맛있게 먹기 특서 어린이교양 7
박현숙 지음, 이영림 그림 / 특서주니어(특별한서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어스클럽 서평단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우리 앞집에 사는 보라는 잘난 척을 아주 잘하는 아이고 얄미운 아이로 치면 보라가 일등으로 뽑힐 것이다.보라는 글쓰기 대회에서 상을 받고 성민이 눈에는 언제나 별로인 아이지만 일기도 잘 쓰는 아이다.일기 쓰기가 힘든 아이는 동우도 마찬가지다.교문 앞을 서성거리고 있다가 일기 쓰기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데...보라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것이라고 지나가다 한마디를 던진다."나는 보라가 세상에서 가장 얄밉다.보라가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면 좋겠다."



일기와 친구되기 도서관 선생님의 지도로 일기 쓰는 방법을 성민이와 동우는 배우게 된다.일기를 잘 쓰면 다른 글도 잘쓰게 된다는 선생님 습관과 훈련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일기는 글쓰기 실력을 쑥쑥 자라게 하고 내가 주인공이 되는 나만의 기록이고 오늘 겪은 일과 생각 느낀점을 솔직하게 쓰는 글이라고 말했다.사실 우리 아이들도 일기 쓰기가 가장 힘들다고 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배웠더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아이들에게 문해력 키우기와 일기 쓰기,편지 쓰기,독서감상문쓰기,다양한 글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이 책에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잘 배려해주고 있다.서로와 토론을 통해 다양한 표현방법을 습득하고 익힐 수 있는 꼭꼭 씹어 먹는 국어5 다양한 글 맛있게 먹기이다.쓰는 게 힘든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글쓰기를 이해하고 성민이를 통해 글쓰기 실력을 쑥쑥 자라게 하는 책이다.



꼭꼭 씹어 먹는 국어5 다양한 글 맛있게 먹기는 일기,편지,독서 감상문 쓰기에 대한 이야기를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저자 박현숙님은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동화 쓰기를 좋아한다고 소개하고 있다.청소년들과 아동을 대상으로 유익한 책들로 청소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동화 작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